[카드 톡톡] 11월 둘째주 카드 신상품

2021.11.12 14:38:42

현대카드,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3종 출시
하나카드, ‘시니어케어 하나카드’ 출시

어느덧 신용카드는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됐다. 편리한 만큼 이젠 어디를 가든 지폐보다는 체크‧신용카드로 결재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수요가 늘다 보니 다양한 혜택을 갖춘 카드 신상품들이 쏟아진다. ‘카드 톡톡’은 한 주간 새롭게 출시된 카드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다. 소비자들 입맛에 맞는 서비스와 기능이 포함된 신상 카드들에 대한 정보를 매주 한 번 소개한다. <편집자주>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11월 둘째주에는 현대카드에서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3종을, 하나카드에서 ‘시니어케어 하나카드’를 출시했다.

 

현대카드의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3종은 국내 최초로 적립 한도는 물론 유효 기간도 없는 무제한의 멤버십리워즈(MR)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부분의 카드사 리워드는 유효 기간이 5년으로 제한돼 있거나 이용조건에 따른 적립 한도가 있다.

 

하나카드가 출시한 ‘시니어케어 하나카드’는 간병비와 약국 할인이 제공된다. 하나카드와 시니어 헬스케어 플랫폼 케어닥의 제휴카드다.

 

 


◇ 현대카드,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3종 출시

 

현대카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정통성을 계승한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를 출시했다.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더 플래티넘 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골드 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린 카드’ 등 총 3종이다.

 

이번 상품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대표 심볼인 로마군 지휘관(센츄리온) 이미지가 적용돼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센츄리온 디자인 카드’로 출시된다. 개인 회원과 법인 회원 모두 발급 가능하다.

 

특히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는 국내 최초로 적립 한도는 물론 유효 기간도 없는 무제한의 멤버십리워즈(MR)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카드사 리워드는 유효 기간이 5년으로 제한돼 있거나 이용조건에 따른 적립 한도가 있다.

 

멤버십리워즈는 지난 1991년부터 운영돼 온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회원 전용 글로벌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는 1MR 당 약 10원 이상의 가치를 지니는 무제한 멤버십 리워즈를 기반으로 지금껏 국내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다양한 사용처 혜택을 선보인다.

 

우선 멤버십 리워즈 적립률이 탁월하다. 플래티넘 카드는 이용금액 1000원당 1.5MR, 아멕스 골드 카드는 1000원 당 1MR, 아멕스 그린 카드는 1500원 당 1MR이 적립된다. 해외 가맹점·호텔·골프 등 각 상품별 특별 사용처에서는 최대 3배의 MR을 한도 없이 적립해준다.

 

연간 이용금액에 따라 보너스 리워즈도 제공한다. 발급 첫해 10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 플래티넘 카드는 10만MR(100만원 상당), 아멕스 골드 카드는 3만MR(30만원 상당), 아멕스 그린 카드는 1만MR(10만원 상당)을 추가 적립해준다.

 

전세계 어디서든 자유롭고 럭셔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사용처도 대폭 확대했다.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의 멤버십 리워즈는 델타항공·대한항공 등이 속한 16개 글로벌 항공사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마일리지 또는 메리어트·힐튼 등 6개 호텔 체인 멤버십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으며 전세계 55만여개 호텔 예약도 가능하다. 멤버십 리워즈와 관련한 모든 서비스는 온라인 홈페이지 ‘마이 아멕스 리워즈’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회원은 전세계 호텔·공항 이용 및 골프 스페이스 ‘아이언 앤 우드’ 이용 등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공항 리무진, 호텔·공항 발레 파킹 서비스, 공항 라운지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0개 이상의 호텔 레스토랑이나 델리 결제 시 이용 금액에 따른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등급에 따라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아멕스 골드 카드와 더 플래티넘 카드 회원은 4성급 호텔 룸 업그레이드 및 숙박시 사용할 수 있는 호텔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또 더 플래티넘 카드 회원에게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더 플래티넘 카드와 더 센츄리온 카드 고객 전용 공항 라운지인 센츄리온 라운지 이용권이 제공된다. 전세계 1000여 개 특급호텔 룸 업그레이드 서비스, 호텔 엘리트 멤버십(힐튼 골드·메리어트 골드·래디슨 골드) 또한 누릴 수 있다.

 

연회비는 더 플래티넘 카드가 100만원, 아멕스 골드 카드가 30만원, 아멕스 그린 카드가 10만원이다. 더 플래티넘 카드와 아멕스 골드 카드 회원에게는 메탈 카드 플레이트가 최초 1회 무료로 제공된다.

 

 

◇ 하나카드, ‘시니어케어 하나카드’ 출시

 

하나카드가 간병비와 약국 할인이 제공되는 ‘시니어케어 하나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하나카드와 시니어 헬스케어 플랫폼 케어닥의 제휴카드다. 시니어케어 카드는 케어닥 앱으로 간병비 결제시 2% 할인, 약국 5% 할인, 주요 편의점 5% 할인을 적용한다.

 

이달간 하나 신용카드 신규회원과 6개월간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고객이 시니어케어 하나카드를 발급하고 다음달까지 누적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10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시니어케어 하나카드는 케어닥 앱에서 신청 가능하며, 케어닥 앱은 간병인 매칭뿐만 아니라 간병 가이드북, 요양시설 검색을 제공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민경 기자 jinmk@tfnews.co.kr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김종상 편집인: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