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홍보관에 조합원들이 단지모형를 통해 대형평형을 확인하고 있다.[사진=포스코이앤씨]](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250625/art_17501411993351_204bab.jpg)
▲ 포스코이앤씨 홍보관에 조합원들이 단지모형를 통해 대형평형을 확인하고 있다.[사진=포스코이앤씨]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서울 용산정비창 전면 제1구역을 대상으로 한 주거 브랜드 ‘오티에르 용산’의 구체적 설계안을 조합원들에게 공개하며, 막바지 홍보에 나섰다.
지난 9일 개관한 제1구역 홍보관에서는 단지 모형도와 조망 시뮬레이션, 신평면 구성안 등이 함께 전시됐으며, 조합원 대상 맞춤형 컨설팅도 함께 진행됐다. 현장에는 조합원들의 방문이 이어졌으며, 회사 측은 “높은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조합 설계안(231세대)보다 확대된 280세대 규모의 대형 평형과 12세대의 펜트하우스를 포함한 고층부 설계를 제안했다. 또 기존보다 늘어난 513세대의 한강 조망 세대를 확보해, 전 세대에 조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AI 시뮬레이션을 통해 조합원들이 세대별 조망을 직접 확인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전 세대에 테라스를 도입하고 3면 혹은 4면 개방형 구조를 적용해 평균 46.28㎡(약 14평) 규모의 서비스 면적을 확보했으며, 신평면 브랜드인 ‘플렉시폼’을 통해 개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공간 구성도 제공했다. 회사 측은 다이닝, 욕실 등 주요 생활 공간에서도 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고 강조했다.
단지 외부 계획과 관련해선 ‘포스코 빅링크’ 제안을 통해 용산역과의 지하 연결성, 여의도 시공 사례 등을 언급하며 실현 가능성과 기술력에 대한 설명을 더했다.
엘리베이터 홀은 2~3세대당 하나로 구성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하고, 덴마크 조명 ‘베르판’, 이탈리아 주방가구 ‘유로모빌’, 유럽산 원목마루 ‘발리네크’ 등 고급 자재를 적용해 고급화를 꾀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조합원 대상 세무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명확한 자금 계획을 바탕으로 개별 재무 부담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오티에르 용산은 단순한 주거시설이 아닌, 조합원 삶의 질을 높이는 고급 단지를 지향한다”며 “조합원과의 소통을 통해 신뢰를 기반으로 한 사업 추진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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