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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2019년 출발행사…5대 경영키워드 발표

디지털, 글로벌, 협업, 휴매니티, 희생 등…뮤지컬, 연극 등 연출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그룹 출발 행사를 통해 ‘2019년 5대 경영 키워드’를 발표했다.

 

지난 26일 서울 광장동 그랜드 워커힐에서 열린 ‘하나금융그룹 출발 2019’ 행사는 KEB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벤처스 등 그룹 관계사 14개 임직원과 글로벌 현지 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하나, 세상을 흔들어라’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날 하나금융은 올해 주요 경영 방향을 ▲디지털 ▲글로벌 ▲협업 ▲휴매니티(Humanity) ▲희생 등 5가지의 키워드로 제시했다. 이는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이 신년사에서 언급한 내용을 구체화한 것이다.

 

이번 행사는 기존 CEO, 임원 중심의 방식에서 탈피, 직원들이 중심이 된 퍼포먼스로만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됐다.

 

직원들은 5대 경영 키워드를 주제로 한 뮤지컬과 연극, 콘서트 등을 연출했으며 김정태 회장과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등은 자유로운 캐주얼 복장으로 지정석 없이 직원들과 섞여 앉아 행사에 함께 했다. 행사에 함께 하지 못하는 직원들을 위해서 하나금융허브를 통해 행사 실황을 생중계하기도 했다.

 

하나금융은 “지난해 10월 디지털 비전 선포식을 갖고 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손님 중심의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로 설정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올해를 ‘휴매니티를 기반으로 한 협업과 희생, 디지털과 글로벌 강화의 해’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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