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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중국 마케팅, 리셋하라

제일기획 글로벌 마케터가 알려주는 신 중국시장 핵심 공략법

(조세금융신문) 현직 제일기획 글로벌 마케터가 직접 중국의 주재원으로 근무하면서 느꼈던 중국의 트렌드를 분석한 책이 출간됐다.

 

저자는 중국 소비의 중심인 2030 세대가 어떤 사회문화적 배경으로 현재의 라이프스타일을 갖게 됐으며 그들이 좋아하는 트렌드와 취향이 무엇인지 소개하고 있다.


5년 동안 중국에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기획을 담당해온 저자 설명남은 바로 지금이 중국 마케팅을 리셋할 시점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사드로 경색된 한·중 갈등 관계가 풀리는 상황에서 중국시장에 도전하려는 기업과 브랜드, 소상공인에게 마케팅 전략 방향을 제시해준다.

 

키워드로 읽는 중국 마케팅, 세대별 특성으로 파악하는 중국 마케팅, 일 년 캘린더로 살펴보는 중국 마케팅, 7가지 성공 캠페인으로 이해하는 중국 마케팅 등 다양한 각도에서 중국 마케팅에 대해 담고 있다.

 

특히 저자는 현재 중국 젊은층의 취향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무려 14억에 달하는 모든 중국인에게 통하는 마케팅 기획보다는 정확한 타깃을 설정하고 공략하는 것이 성공확률이 높다고 설명한다.

 

또한 단순히 제품의 스펙을 자랑하는 것만으로는 더 이상 승산이 없다고 단언한다. 대신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 전략은 먼저 앞서나간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 우리 문화에서 찾고 있다. 같은 동양권에서 산업화와 선진화를 먼저 경험한 우리 경험이 중국과, 중국을 넘어 아시아 시장을 개척할 때 핵심 역량이 될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이은북/설명남/312p/1만5800원)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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