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태경의 역학칼럼] 귀로 살펴보는 운명(1)

2021.09.21 12:24:31

 

 

 

(조세금융신문=유태경 영통철학원장) 귀에 대한 요점정리

 

● 귀는 얼굴의 조화로움을 보는 3분할인 3정(三停)중 중정에 속하며 그 사람 자신만의 재물, 명예, 건강등을 얼마나 획득할것인가를 판단하는 부위이다.

 

● 사독(四瀆)은 수기(水氣)가 흐르는 동굴을 의미하는데 이목구비를 지칭하며 인체의 내외로 통하는 곳들이다.

 

● 귀는 그 사독중에 강독(江瀆)이라고 하는데 윤택해야 길상이다. 윤기가 있고 길수록 좋으며 동굴이 넉넉해야 한다.

 


● 귀는 신장하고도 통하며 둥글둥글해야 좋으며 Sf영화에 나오는 외계인의 귀처럼 날카롭고 뾰족하면 타인을 치는 격이 되며 실제로도 공격적이고 도전적이다.

 

● 귀는 팔학당(八學堂)중 문명학당(聞明學堂)이라 하고 귀바퀴가 넓으며 익은복숭아의 색깔이면 좋고 그러면서도 눈과 같이 하얀색이면 좋다.

 

● 귀는 금전운을 감정판단 하는곳이기도 하며, 밝게 붉으면 재물운도 좋은것으로 판단한다.

 

● 귀는 오관(五官)중에 채청관(採聽官)이라고도 하는데 귀는 신장하고 통한다 했으며 신장이 약하면 당연히 귀가 밝지 못하여 듣는데 애로가 있고 신장투석하는이들은 대개 청력이 약하다.

 

● 신장이 극히 쇠약해지면 귀바퀴가 마르고 검어지며 수명을 다하여 세상과 작별을 고할때가 다 된사람의 경우 거의 이런 모습을 보인다.

 

● 귀는 소리를 채집하는 채청관이라 하는데, 귀의 모양에 따라 길상과 흉상으로 나뉜다.

 

길 상

 

◆귀의 틀이 굵고 붉다.

◆귀의 대소를 떠나 귀바퀴가 분명하고 두터우면 길상이다.

◆귀의 문이 넓으면 길상이다.

◆귀 상단부가 눈썹보다 높이 위치하면 길상이다. 이는 소리를 듣는 귀라는 통이 탄탄하다는 의미가 아니겠는가.

◆귀는 경제적인 부분과 수명을 확인하여 볼수 있는데 귀가 두텁고 굵으면서도 더하여 길고 상단은 솟아있으면 수명이 길고 재물운도 좋다.

◆귀가 어깨에 드리운듯 보여지는 사람은 명예가 높고 장수하며 삶의 지혜가 뛰어나다.

◆귀가 살이 많이 붙어있으면 총명하고 성정이 유순하며 겸손하여도 재물에 부족함이 없으며 마음의 여유로 예술도 능하다.

 

흉 상

 

귀의 모양이 생쥐 귀를 닮았다면 수명의 짧음이 있을 수 있으니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돼지귀처럼 날개달고 날듯이 나풀거리면 흉상이다.

 

◆귀가 여러가지 이유로 못생겼거나 작고 연약해 보이고 귀 상단부가 눈썹보다 현저히 낮으면 유년시절 부모 덕이 유난히 없었던것으로 판단하면 맞다.

◆귀가 얇고 전면에서 보았을 때 넓게 아주 잘 보이면 팔랑개비 귀로 중심이 없고 남의 말에 잘 휩쓸리며 가진 부동산을 날려먹을 상이다.

◆귀가 얇고 귓볼도 없으면 투기성 기질이 강하며 감정의 기폭이 강하고 인생운세가 험난하다.

 

 

[프로필] 유태경 영통역술교육원장 / 영통작명철학원장
• 한국역리학회 광명중부지회장
• 한국작명연구협회 광명중부지회장
• 한국역리학회 이사/중앙학술위원
• 역학개인지도전문강사
• 역술칼럼니스트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태경 영통철학원장 unse@kakao.com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김종상 편집인: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