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3월의 관세인에 한소라 주무관 선정

2024.04.16 19:07:27

16일 4대 핵심가치상 선정 시상…업무분야별 우수직원도 표창

 

(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관세청의 한소라 주무관이 3월에 관세인에 선정됐다.  특히 올해 1분기 최고 업무수행팀에게 주어지는 4대 핵심가치상 중 '경제안보 수사활동 지원팀'이 ‘명예긍지 분야’에 수상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관세청은 15일 2024년 3월의 관세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업부 분야별 유공자와 2024년 1분기 핵심가치상 수상자도 선정해 시상했다.

 

2024년 3월의 관세인에 선정된 한소라 주무관(서울세관)은 118억원 규모의 전략물자 반도체 IC칩을 밀수출하고, 저가의 반도체소자를 고가로 허위신고한 후 허위 송품장을 증빙자료로 밀수출 대금 75억원을 수령한 업체를 적발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관세청은 업무 분야별로 우수한 성과를 보인 직원도 함께 시상했다.

 


▲고위험 이사물품을 전량 X-ray로 검색해 실탄, 모의총포 등 위해물품을 적발한 유정희 주무관(서울세관)을 ‘통관검사 분야’ 유공자로 ▲특수관계자간 이전가격을 재산정해 다국적기업의 수정신고(16억원)를 유도하고 세수증대(향후 5년간 총 20억원 증수효과)에 기여한 이원욱 주무관(부산세관)을 ‘심사 분야’ 유공자로 ▲여행자 선별시스템을 개선하고 새로운 선별기준을 개발해 메트암페타민 6.9kg을 적발한 민원경 주무관(인천공항세관)을 ‘마약단속 분야’ 유공자로 선정했다.

 

이밖에 ‘일반행정 분야’ 유공자로는 최성원 주무관(인천공항세관), ‘물류감시 분야’ 유공자로는 박승하 주무관(부산세관), ‘권역내 세관 분야’ 유공자로 정지원 주무관(광양세관)을 각각 선정하고, 최이안 주무관(관세청)과 이도건 주무관(인천세관)에게는 관세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올해 1분기 최고의 업무수행팀에게 주어지는 ‘핵심가치상’에는 새롭게 관계기관과 긴밀한 업무수행 지원체계를 구축한 '경제안보 수사활동 지원팀'이 ‘명예긍지 분야’에 선정됐다.

 

'경제안보 수사활동 지원팀'에는 박용환 주무관(조사총괄과), 정병삼 주무관(인천세관), 윤준호 주무관(부산세관) 이 수상했다.

 

또한 혁신분야로는 국산 석유제품을 국내에서 블렌딩할 수 있도록 관련 세금 문제와 복잡한 절차를 혁신함으로써 블렌딩 수출시장을 개척하고 연간 1조원 이상의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한 '석유 블렌딩 규제혁신팀이 선정됐다.

 

'석유 블렌딩 규제혁신팀'은 박종호 사무관, 이재용, 이규진 주무관(보세산업지원과)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소통협력 분야'로는 식약처와 건강위해물품 통합 DB를 구축하고 모바일 활용 검사 기능 개선을 통해 국민안전 보호에 기여한 '위해물품 통합 DB Matrix팀'이 ‘소통협력 분야’에 선정됐으며, 이에 해당하는 직원은 소명숙 주무관(연구개발장비팀), 양서은 주무관(관세국경위험관리센터), 임건빈 주무관(인천공항세관) 이었다.

 

또 '책임헌신 분야'로는 지식재산권 침해물품 반입차단을 위해 합동특별단속 및 유해성 정밀분석을 실시해 카드뮴이 최대 930배가 검출된 금속장신구를 포함한 지식재산권 침해물품 14만여점을 적발하는 등 국민안전 수호에 기여한 '지식재산권&국민안전 수호팀'이 선정됐다.

 

'지식재산권&국민안전 수호팀'은 최민호, 심정운 주무관(중앙관세분석소), 강준옥 주무관(수출입안전검사과)이다.

 

관세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정보분석을 통해 전략물자와 수출통제 우범품목의 밀수출 범죄에 엄정 대응하고, 마약·위해물품 반입 차단 등 국민안전을 수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종명 기자 cma0211@tfnews.co.kr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김종상 편집인: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