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조세금융신문과 인공지능기술 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입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023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9.3% 늘어난 2326억원이고, 영업이익 또한 전년대비 1.7% 늘어난 182억원을 기록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닥 상위 34%, 상위 40%에 해당된다.
최근 3년간의 실적을 살펴보면 안정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3년간 매출로 볼 때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다만 최근에 그 증가폭이 다소 감소하고 있다.
[그래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연간 실적 추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지난해 법인세 납부액은 29억원으로 2022년 41억원보다 -12억원(-29.3%) 감소했고, 법인세 유효세율(법인세비용/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18.6%를 기록했다. 이는 회계 수치상으로만 봤을 때 순이익의 10% 이상을 세금으로 납부한 셈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지난 3년 동안 법인세 납부액 추이를 보면 2022년에는 증가했으나, 작년에는 29억원으로 감소했다.
[표]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법인세 납부 추이

한편, 지난 12월 6일 이해니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대해 "당사의 중국 오프라인 매장 출점은 올해 10개 초반으로 마무리 될 것. 매장 출점 둔화는 중국 경기 부진 여파 추정. 내년 중국 매장 출점 목표 100개 유지(중소형 매장 포함). 온라인 마케팅 및 판매까지 확대할 것. 안타스포츠는 중국 스포츠 트렌드를 러닝, 요가, 야외활동(골프, 테니스 등)으로 전망. 젝시믹스에 유리한 전방 상황 조성. 괴리율 축소를 위해 목표주가를 10,000원으로 하향, '매수 의견' 유지. 현재 주가 PER은 12MF FWD EPS 기준 5.4배, 해외 실적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국내 내수 의류 평균 수준. 최근 내부의 여러 이슈와 외부 변수로 인해 발생한 주가 하락은 당사의 실적과 사업 대비 과도하다고 판단"라고 분석하며 목표가 10,000원, 투자의견 'BUY'를 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