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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제네시스, 레드닷 어워드 7개 수상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 브랜드가 세계적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7개의 상을 타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자동차는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 1개와 본상 4개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수상 제품과 분야는 ▲미니버스 ‘쏠라티’ 무빙호텔(최우수상, 사운드 디자인 분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수소전기에너지 체험관 파빌리온(본상 2개, 브랜드 경험 설치물 및 사운드 디자인 분야) ▲파이어니어스 필름(본상, 필름&애니메이션 분야) ▲세이프티 홀로그램(본상,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분야) 등이다.

 

 

최우수상을 받은 쏠라티 무빙호텔은 자동차의 역할을 삶의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한다는 취지로 개발된 맞춤형 차량으로 가수·배우 등 연예인에게 최적화된 공간으로 디자인됐다.

 

또 현대차 파빌리온은 수소전기에너지의 무한한 가능성을 감각적 디자인과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제시해 평창올림픽 때 방문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프랑스 칸 국제광고제에서 디자인 카테고리 본상(동사자상)을 받기도 했다.

 

아울러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브랜드의 전 모델을 체험할 수 있는 독립형 전시관인 ‘제네시스 강남’과 브랜드를 대표하는 독자적 음향 체계인 ‘제네시스 사운드’가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리테일 디자인과 사운드 디자인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탔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레드닷 디자인상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창의성과 혁신을 거듭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제네시스사업부장(부사장)은 “레드닷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것은 제네시스가 고유의 디자인을 만들어나가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제네시스의 디자인은 전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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