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9 (금)

  • 맑음동두천 25.8℃
기상청 제공

은행

KB국민은행, 방탄소년단 ‘포토존’ 오픈

여의도 전산센터 서관 1층 위치…시즌제 제작 예정

29일 서울 국민은행 여의도 전산센터 내 ‘KB Stargram’ 앞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왼쪽부터)와 정윤식 KT 기업고객본부장, 허인 KB국민은행장, 김기헌 KB금융지주 부사장, 권혁운 KB국민은행 정보보호본부장, 이지애 KB국민은행 IT개발본부장의 모습 [사진=KB국민은행]
▲ 29일 서울 국민은행 여의도 전산센터 내 ‘KB Stargram’ 앞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왼쪽부터)와 정윤식 KT 기업고객본부장, 허인 KB국민은행장, 김기헌 KB금융지주 부사장, 권혁운 KB국민은행 정보보호본부장, 이지애 KB국민은행 IT개발본부장의 모습 [사진=KB국민은행]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KB국민은행이 29일 광고모델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KB Stargram’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KB Stargram은 스타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가상체험을 할 수 있는 포토부스다. 국민은행 여의도 전산센터 서관 1층에 위치해 있으며 KB모델 별 시즌제로 제작될 예정이다.

 

시즌1 모델은 글로벌 아티스트 그룹 ‘방탕 소년단’이다. 방문 고객들은 방탄소년단 7명의 멤버들과 배경화면을 선택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타인증샷’ 기능과 나만의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는 ‘MY 셀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KB Stargram에서 찍은 사진은 포토존 내 대형 미디어월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Stargram은 고객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국민은행을 대표하는 명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많은 고객들이 좋아하는 스타와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간직하는 특별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은행은 지난 22일 대학생 홍보대사인 ‘KB캠퍼스스타 13기’ 10명을 초대해 ‘KB Stargram’사전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KB캠퍼스스타는 KB Stargram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혁신 공간을 미리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정부조직 개편, 미래 산업 강국으로 가는 시험대
(조세금융신문=양학섭 편집국장) 이재명 정부가 출범 석 달 만에 내놓은 조직개편안은 단순한 행정 개편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 체질을 근본적으로 바꾸려는 전략적 행보로 읽힌다. 검찰 개혁 등 정치적 쟁점이 포함되어 있으나, 이번 개편의 진짜 무게추는 경제와 미래 산업을 향하고 있다. 특히 이번 개편의 핵심은 정부가 최우선 국정과제로 내세운 '인공지능 3대 강국 도약'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는 데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부총리급으로 격상하고, 대통령 직속 국가인공지능(AI)전략위원회를 설치한 것은 AI를 단순한 신산업이 아닌 국가 성장 동력의 최전선으로 놓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다. 약 17년 만에 부활하는 과학기술부총리는 정부의 기술·산업 혁신 정책을 총괄하며, AI·반도체·첨단산업을 국가 전략사업으로 밀어붙이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여기에 방송통신위원회를 폐지하고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로 기능을 일원화한 조치는 의미가 크다. 과기정통부가 방송 업무에서 벗어나 AI와 첨단기술 정책에 전념하도록 해, 정부 부처의 업무 집중도를 높이려는 의도다. 아울러 대통령이 직접 위원장을 맡고 13개 부처 장관이 참여하는 국가 AI전략위원회는 범부처 정책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