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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휴 전인데”…우리은행, 인터넷·모바일 거래 장애

타 은행과의 이체 오류…“금융결제원 전산망 중 일부 오류 발생”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공지사항 [사진=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어플리케이션]
▲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공지사항 [사진=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어플리케이션]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추석 연휴를 앞두고 우리은행의 인터넷, 모바일 거래가 장애를 일으켜 고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21일 오전 우리은행에 따르면 현재 우리은행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은 우리은행의 타은행 이체와 타은행의 우리은행 이체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장애는 이날 오전 8시쯤 발생했다.

 

현재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은 공지를 통해 “금융결제원 전자금융 공동망 장애로 인해 타행으로 이체거래가 원활하지 않다”며 “빠른 시간 내에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안내 중이다.

 

일각에서는 오류 원인으로 급여수령일과 연휴 전날이 겹치며 거래량이 급증했기 때문이라는 추측들이 제기되고 있다.

 

우리은행 측은 “원인 파악 결과 금융결제원 전산망 중 하나에서 오류가 발생했다”며 “자체 전산 시스템에는 문제가 없으며 타행과의 이체를 제외한 모든 업무는 정상적으로 작동 중이다”고 답했다.

 

이어 “현재 금융결제원 측에서 전산망을 재가동 중이다”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복구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체 거래량이 증가하는 연휴 전날을 앞두고 오류가 발생하자 많은 고객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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