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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 수행기관 모집

(조세금융신문=최주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 발전 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을 민간이 직접 발굴하고 육성하는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프로그램) 수행기관을 31일부터 내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7월 발표한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 대책 후속 조치의 하나로 올해 처음 추진된다. 정부와 민간(수행기관)이 일대일 매칭으로 자원을 투입해 소상공인 연 3천개 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은 모두 3단계로 이뤄진다. 1단계에서는 소상공인 3천개사를 선발해 플랫폼 업체가 직접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2단계에선 1단계에서 선발한 소상공인 중 300개사를 다시 선별해 판매 활성화와 매출 극대화를 위한 광고, 물류비용 등 판촉 비용을 지원한다.

 

최종 3단계에서는 '올해의 TOPS' 30개사를 선정해 특별기획전과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등 소상공인이 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부 지원 외에도 수행기관인 민간 플랫폼 업체도 자율적으로 구성한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행기관 주요 자격 기준은 연 매출 100억원 이상 또는 연 거래액 1천억원 이상의 온라인 중개 거래 플랫폼이다. 자체 프로그램과 인프라를 보유하고 정부 지원과 일대일 규모의 매칭 투자를 제시한 업체만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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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