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나홍선 기자)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류성걸 의원이 ‘2015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23일 새누리당에 따르면, 류성걸 의원은 ‘2015년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됨에 따라 19대 국회의원 임기동안 4년 연속 매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류 의원은 이번 기재위 국정감사 기간 동안 기재부, 한국은행, 국세청, 관세청, 지방국세청 등 각 소관기관을 상대로 다양한 사안에 대한 정책질의를 보여줬다.
특히 국가 재정위기의 구체적 해법이 될 수 있는 신용카드 매입자납부제도를 비롯, 국가재정건전성 악화문제, 화폐개혁 검토 등 굵직굵직한 기재위 현안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대구지방국세청과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 국정감사에서는 대구의 산업구조를 감안한 맞춤형 세정지원의 필요성과 대구지역 주택담보대출 증가에 따른 가계부채 부실 문제 등을 중점적으로 질의했다.
류 의원은 “남아 있는 국정감사 기간 동안에도 서민경제 활성화와 국가 재정건전성 확보를 위한 대안제시에 충실한 정책 국감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새누리당은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출석률, 성실성, 현안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 질의내용, 정책적 대안제시 능력 등을 기준으로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