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KT는 로봇 전문기업 유진로봇과 제휴해 기가지니로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을 단독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에 KT의 기가지니 음성명령 인터페이스가 추가된 상품이다. 시작, 종료, 충전 음성명영은 물론 주행상태, 배터리 잔량 확인, 흡입 강도 및 청소패턴 변경, 문턱·카펫 모드 설정 등 8가지 음성명령을 지원한다.
또 ▲초강력 파워 흡입(BLDC 모터와 20cm의 넓은 흡입구) ▲딥코너 클리닝(듀얼 사이드 브러쉬로 벽면 밀착 청소) ▲예약 및 나만의 청소모드 설정 ▲실시간 지도 그리기 및 청소 위치 확인 등 가정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기가지니와 연결은 KT ‘기가지니 홈 IoT’ 모바일 앱의 제휴사 등록 메뉴에서 최초 1회 유진로봇 계정을 등록하면 된다. 계정 등록 이후에는 연결 상태가 지속돼 별도의 연결 설정 없이 즉시 음성명령을 이용할 수 있다.
김원경 KT 마케팅전략본부장(전무)은 “가사 활동 시간을 줄이고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더 갖고자 하는 워킹맘이나 취미생활 및 자기계발을 위해 시간을 아껴 쓰는 1인 가구 고객들이 소중한 시간을 더욱 알차게 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기가지니 등 KT의 혁신 기술이 고객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의 판매가격은 56만9000원이다. 이날부터 KT샵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