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우리은행이 소상공인의 자금 유동성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
우리은행은 29일 결제대금을 휴일에도 입금 받을 수 있는 ‘BC365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BC365서비스를 신청하는 가맹점은 신용카드사로부터 받는 결제대금을 휴일에도 입금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목요일에 고객이 카드로 결제를 할 경우 기존에는 다음주 월요일에 가맹점 계좌로 돈이 입금되지만 BC365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토요일에 입금받을 수 있다.
이용 대상은 우리은행 계좌를 카드 결제대금 수령 계좌로 사용하는 BC카드 가맹점 중 전년 기준 연매출 5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이다. BC카드 홈페이지 ‘마이 가맹점’ 코너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BC카드 ‘가맹점 센터’로 팩스를 이용해 신청 가능하며 BC카드 콜센터와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문의사항을 상담할 수 있다. 우리은행을 결제계좌로 사용하지 않는 가맹점은 결제계좌를 우리은행으로 변경한 후 신청해야 한다.
우리은행은 “주말과 공휴일, 긴 연휴기간 동안 카드매출 대금이 입금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며 “소상공인의 자금 유동성과 지역경제 활력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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