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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 유통 · 의료

롯데제과 ‘몬스터칙촉’, 출시 3개월 만에 5백만개 판매 달성

저용량, 소포장의 식품 트렌드를 뒤집어, 크기를 키우자 인기 폭발

(조세금융신문=양학섭 기자) 롯데제과는 올해 출시한 비스킷 신제품 ‘몬스터칙촉’이 출시 3개월 만에 500만개의 판매고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칙촉’보다 크기가 2배이상 커져 ‘몬스터’라는 이름을 붙인 이 제품은 현재 온라인 및 SNS상에 수백 개의 관련 시식 후기가 게재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식품 시장은 1인가구 증가에 따른 '미코노미(Me+Economy)' 트렌드 등으로 저용량, 소포장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몬스터칙촉’은 이를 뒤집어 오히려 더 크게 만들었다. 이런 역발상이 더 신선하게 느껴졌다는 소비자 반응이다.

 

‘몬스터칙촉’은 쇼콜라맛과 티라미수맛 2종이 있으며 아래 부분에 초콜릿 코팅을 추가하여 초콜릿의 달콤함이 더욱 진해져, 쌉싸름한 커피와 잘 어울린다. ‘몬스터칙촉 쇼콜라’는 초콜릿의 함량을 높여 초콜릿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몬스터칙촉 티라미수’는 커피와 크림치즈가 더해져 부드러운 맛이 좋다.

 

‘몬스터칙촉’은 지난 8월 말에 출시, 일부 편의점을 시작으로 한 달간 약 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후 소비자 반응이 좋아 대형 할인점과 슈퍼마켓 등으로 판매 채널을 점차 넓히며 지난달에는 약 10억원이 판매됐다. 3개월 누적 매출액은 약 20억원이다.

 

롯데제과측은 신상품 ‘몬스터칙촉’의 판매호조에 힘입어, ‘칙촉’ 브랜드 전체의 매출도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하며 올해 연간 판매액이 약 3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밖에 다른 브랜드의 제품도 ‘몬스터칙촉’과 같이 낱개 포장의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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