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송기현 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코막힘, 코손상 케어가 가능한 코앤원큐나잘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앤원큐나잘스프레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일로메타졸린과 D-판테놀(덱스판테놀)을 복합 함유한 비강스프레이로 코감기, 비염, 부비동염, 코막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코막힘 현상은 감기나 알레르기로 인해 비강 내 혈관이 확장되며 발생한다. 코앤원큐나잘스프레이의 주성분인 자일로메타졸린은 코막힘의 원인인 비충혈 제거제로 확장된 비강 혈관을 수축시켜 코막힘,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100ml당 덱스판테놀 5,000mg을 함유해 비염으로 인해 건조해진 코 점막에 보습을 유지해주며 손상된 비강 점막 재생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코앤원큐나잘스프레이는 실리콘 보호캡을 사용해 외부로부터 세균 유입을 방지하고 세밀한 분사력으로 코 점막 안쪽까지 도달이 가능하다. L-멘톨을 함유해 사용 후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20ml로 필요에 따라 1일 3회 이하로 양쪽 비강에 각각 1회씩 분무하면 된다. 코앤원큐나잘스프레이는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가능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코막힘과 비점막 손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메가커피, 더벤티와 함께 국내 저가커피 시장을 이끌고 있는 ‘컴포즈커피’가 디즈니 인기 캐릭터 ‘스티치’와 손잡고 선보인 한정판 굿즈가 일부 매장서 조기 매진행렬을 보이자 싱글벙글하고 있다. 지난 20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선보인 디즈니 인기 캐릭터 ‘스티치’ 테마의 프로모션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힌 것. 특히 이번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지난 7일 출시한 굿즈는 출시 직후 일부 매장에서 조기 매진 사례가 이어질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SNS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실구매 인증 및 재입고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컴포즈커피는 디즈니 라이브 액션 영화 ‘릴로 & 스티치’의 5월 21일 개봉을 맞아, 고객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정판 굿즈 콜라보 이벤트를 기획했고, 굿즈는 ▲900ML 텀블러+마그넷 파츠 세트 ▲랜덤 키링 ▲인형 키링 ▲리유저블백 등 총 4종으로 선보인 바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4천 원 이상 주문 시 구매 가능한데, 1회 주문당 1개 구매 기회가 주어지고, 수량이 한정돼 있어 굿즈의 희소성과 소장가치를 동시에 갖췄다는 평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농심의 인기 제품 ‘육개장 사발면’이 쿠팡 로켓배송에서 개당 100원대라는 초저가에 판매되는 일이 벌어졌다. 쿠팡은 뒤늦게 오류를 파악하고 가격을 정상으로 되돌렸지만, 이미 수십만 건의 주문이 몰린 뒤였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전날 밤 11시경 쿠팡 로켓배송에서 농심 육개장 사발면(36개입)이 5,040원에 판매됐다. 이는 개당 약 140원에 불과한 수준이다. 이 상품의 평소 정상가격은 36개에 27,200원(개당 약 755원)이다. 그런데 갑자기 정상가보다 80% 이상 싼 가격이 적용되자 구매자들이 순식간에 몰렸다. 쿠팡은 약 1~2시간 만에 오류를 발견해 가격을 정상으로 복구했지만, 이미 수십만 건의 주문이 완료된 후였다. 이 소식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됐고, 구매 인증 글이 줄을 이었다. 일부 이용자들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제품일 가능성이 높다”, “결국 쿠팡이 주문을 취소할 것”이라며 우려를 나타냈다. 반면 다른 이용자들은 “취소되더라도 쿠팡이 보상캐시를 제공하니 손해는 없다”며 적극적으로 구매에 나서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가격 오류가 쿠팡의 최저가 매칭 시스템 오류나 담당자의 단순 입력
(조세금융신문=송기현 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오는 5월 29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야외주차장에서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과 동대문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랑나눔 바자회는 동아제약이 기부 문화 확산과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자선 행사다. 동아제약은 바자회에서 자사 및 동아오츠카 제품 등을 지역 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수익금은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하고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는 동대문구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지원사업에 사용한다. 올해 사랑나눔 바자회는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80명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이 동아제약 건강기능식품(오메가3, 비타민, 유산균, 콜라겐), 구강청결용품(칫솔, 치약, 구강청결제), 펫영양제(벳플), 생활용품(생리대, 염색약, 마스크, 밴드), 더마화장품(파티온), 박카스(얼박, 박카스맛젤리), 동아오츠카 음료(포카리스웨트, 오로나민C)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판매한다. 사랑나눔 바자회의 좋은 취지에 함께 하기 위해 매년 많은 기업들이 참여한다. 올해는 성현인터내셔널(의류),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닭가슴살&간편식 전문몰 굽네몰이 통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담은 신제품 ‘굽네 치즈킹 돈카츠’ 출시 기념으로 기획한 5월 25일까지 50% 할인 특가 프로모션에 초대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하면 ‘굽네 치즈킹 돈카츠’를 한 팩 기준 정가 13,900원에서 50% 할인된 6,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5월 25일까지 굽네몰 공식 홈페이지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최저가 행사다. 또한 5월 31일까지 굽네몰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신제품 ‘굽네 치즈킹 돈카츠’ 1팩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신제품 ‘굽네 치즈킹 돈카츠’는 바삭한 돈카츠에 치즈 시즈닝을 찍어 깊은 치즈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급 간편식이다. 돈카츠 속에 자르지 않은 통 모짜렐라를 꽉 채워 고소하고 풍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체다 치즈 풍미 가득한 치즈 시즈닝은 ‘굽네 치즈킹 돈카츠’만의 시그니처 요소로, 일반 치즈 돈카츠와의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인데, 찍어 먹거나 뿌려 먹는 방식으로 취향에 따라 더욱 맛있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으며, 달콤하고 짭조름한 시즈닝과 바삭하고 고소한 돈카츠가 어우러져 한층 깊고 풍성한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전국 10개 대학교에서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농심 특별 상점’을 콘셉트로, 대표 제품과 브랜드 체험 콘텐츠를 결합한 이벤트 공간이다. 농심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 슬로건인 ‘인생을 맛있게’를 대학생들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방식으로 풀어냈다. 팝업스토어는 브랜드별로 구성된 체험존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학생들은 게임을 통해 브랜드의 감성과 제품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신라면존’에서는 ‘인생을 울리는 종 울리기’, ‘새우깡존’에서는 ‘자꾸만 손이 가는 새우깡 터치하기’ 게임을 통해 참여자가 코인을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획득한 코인은 다양한 제품 키트와 교환할 수 있다. 과거 인기 제품을 다시 선보인 '컴백 키트'에는 농심라면, 크레오파트라 등이 포함됐고, 신제품으로 구성된 '신상 키트'에는 메론킥 등이 제공된다. 이번 캠퍼스 팝업스토어는 19일 아주대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30일까지 총 10개교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숭실대,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동국대, 서강대, 서울대, 한국외국어대, 숙명여대, 가톨릭대,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CJ제일제당이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세계 최대 외식산업 박람회 ‘2025 NRA(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쇼’에 참가해 대표 K-푸드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106회를 맞은 NRA쇼는 글로벌 외식 및 푸드서비스 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 제품이 집결하는 행사로, 올해는 2,225개 업체가 참여하고 약 5만 명이 방문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에 ‘비비고’와 셰프 전용 K-소스 브랜드 ‘서울풀리(Seoulfully!)’ 두 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비비고 부스에서는 만두, 에그롤, 고추장소스 등 글로벌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제품들을 전시하고, 시식 및 요리 시연도 함께 진행했다. 미국 유명 셰프 젯 틸라(Jet Tila)는 현장에서 비비고 고추장소스를 활용한 튀김만두, 새우 스프링롤, 필리치즈스테이크 에그롤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서울풀리는 미국 외식업계 관계자들을 겨냥한 프리미엄 K-소스 브랜드로, 전통 발효장과 한국 식재료를 기반으로 한 우마미, 스윗앤세이보리, 고추, 스모키 등 4종의 제품을 소개했다. 서양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신세계푸드의 버거 브랜드 ‘노브랜드 버거’가 스타필드 수원에서 7월 21일까지 두 달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최근 출시된 신메뉴 ‘NBB 어메이징 더블’을 비롯해 ‘NBB 어메이징 더블 업’, ‘NBB 새우’ 등 인기 메뉴를 엄선해 선보인다. 스타필드 수원을 찾는 고객들이 노브랜드 버거의 대표적인 메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팝업스토어는 스타필드 수원 1층 바이츠 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풍성하다.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그리고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총 5일간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신메뉴 ‘NBB 어메이징 더블’을 200원에 판매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매주 주말에는 버거 세트 2개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노브랜드 버거 한정판 리유저블 가방을 일자별 선착순 300개씩 증정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이 스타필드에서 노브랜드 버거를 만날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신메뉴인 ‘NBB 어메이징 더블’을 포함한 인기 메뉴들을 선별해 준비한 만큼 스타필드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가성비 한끼를 만날 수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쿠팡이 인기 먹거리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푸드페어’ 기획전을 다음 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푸드페어는 6000여 개의 다양한 식품을 고객의 구매 패턴에 맞춰 테마관 형태로 선보인다. 테마관은 ▲50% 할인 ▲1만원 이하 ▲별점 4점 이상 ▲최근 구매 많은 상품 ▲신상품 등 총 다섯 가지로 구성됐다. 브랜드관에서는 CJ제일제당, 오뚜기, 팔도, 삼양, 코카콜라, 청정원, 동원, 하리보, 알티스트, 투데이넛 등 50여 개 인기 식품 브랜드가 참여하며 각 브랜드 전문관에서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회원들이 자주 찾는 인기 식품들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신상품부터 베스트셀러까지 다채로운 먹거리들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지원과 판로 확대를 위한 온라인 박람회 ‘상생페스티벌’에 참여할 판매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31일까지다. 상생페스티벌은 지난 2009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중소상공인 동반성장 온라인 박람회다. 전국의 중소상공인 및 지역 생산자들의 우수 상품을 발굴·홍보하고, 우수 판매자를 선정해 연말 시상식도 진행한다. G마켓이 주최하며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환경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총 12곳의 정부 및 공공기관이 참여해 지난해 대비 후원 기관 수가 40% 늘었다. 상생페스티벌 본행사는 총 2회에 걸쳐 열린다. 1차 부문별 컨셉기획전은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2차 행사는 10월에 열린다. 우수 판매자로 선정될 경우, 연말 시상식에서 부상 및 추가 판매 지원 혜택을 받는다. 참가 대상은 ▲마을기업 지정 기업 ▲농식품·해양수산물 판매자 ▲녹색제품 판매자 ▲경상북도·광주광역시·전북특별자치도·충청도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G마켓·옥션 신규 판매자 등이며, 신청은 G마켓 ‘파트너센터’를 통해 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