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사이언스카는 자사가 생산하는 카매트가 친환경 SGS마크를 획득한 소재로 만들어진다고 밝혔다.
사이언스카의 6D카매트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디어 상품으로 사이언스카는 국내 입체카매트 시장의 선두주자 역할을 맡아왔다. 자동차 실내 인테리어 효과뿐 아니라 미세먼지로부터 차량을 보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자동차매트. 최고급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에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유사품의 가격 인하 정책을 무시하고 고품격 핸드메이드 상품을 고집하면서 고액자산가와 연예인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3D스캔 공법을 통해 자동차의 실내 모양을 그대로 본을 떠서 오차를 줄이고 레이저 재단을 통해 차량과 일치하는 바닥 모양을 구현하고 있다는 점이 인기의 요인으로 손꼽는다.
차 안에서 음료, 우유 등을 흘렸을 때 간단히 물티슈로 닦아내기만 해도 실내위생을 유지할 수 있으며 특히 차량의 바닥 모양과 일치하는 사이언스카는 매트를 걷어내서 물걸레로 닦아내는 것만으로 완벽한 실내 세차가 된다.
특히 자동차 실내 인테리어로 최고의 효과를 보이고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사이언스카의 자수매트 색상은 블랙, 아이보리, 브라운, 다크브라운 4종이며 코일매트는 블랙, 베이지블랙, 커피블랙, 레드블랙 4종으로 자신의 차량에 맞게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현재 자동차매트는 코일매트, 벌집매트, 이중매트, 가죽매트, 3D, 4D, 5D, 6D, 7D카매트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에 유통되고 있으며 사이언스카의 카메트는 벤츠, BMW, 벤츠 등 대부분의 수입차는 물론 현대, 삼성, 쌍용 등 다양한 차종에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