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정정훈)가 ‘2025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캠코는 회생기업의 경영 정상화를 돕기 위해 도입한 ‘투자·매각지원 플랫폼’으로 정책성과를 인정받았다.
사단법인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013년부터 국가정책과 행정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우수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총 156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캠코의 기업지원 플랫폼이 최우수 사례로 꼽혔다.
캠코는 지난해 자본시장과 네트워크가 부족해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회생기업을 위해 이 플랫폼을 마련했다. 회생기업의 주요 정보를 민간 투자자와 공유하고, 투자자 매칭과 인수합병(M&A), 자산양수도 등을 지원해 회생기업의 정상화를 돕는 방식이다.
이 플랫폼을 통해 현재까지 5개 회생기업에 약 133억원의 신규 투자가 이뤄졌고, 평균 7%에 그쳤던 채무 변제율도 96%로 크게 개선됐다. 또 360억원의 매출 창출과 100여명의 고용 유지를 이끌어내는 성과를 거뒀다.
이종국 캠코 기업지원부문 총괄이사는 “기업의 재기를 돕기 위해 마련한 새로운 기업지원 모델이 좋은 평가를 받아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해에도 같은 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동시에 수상했으며, 올해까지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의 성과를 이어가며 공공자산관리 분야에서의 정책 경쟁력을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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