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곽호성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사용자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24일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서 중요한 점은 사용자 편의를 위해 반응형 웹 기술을 도입했다는 것이다.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등 여러 기기에서 자유롭게 홈페이지의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와 함께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메뉴를 통폐합했다. 디자인도 기존 텍스트 중심에서 이미지 중심으로 바꾸고 각종 데이터와 자료를 간단히 검색할 수 있게 재설계했다.
사용자들이 빈번하게 찾는 ‘화폐본부 견학신청’, ‘카드 발급조회’, ‘위조지폐 가이드’ 등은 메인화면의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설치했다.
‘국민이 정(正)하다’ 메뉴를 새로 만들어 누구나 자유롭게 신제품 아이디어나 경영, 동반성장, 사회공헌활동, 안전, 고객 편의 증진 관련사항 등을 제안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 웹 표준·웹 접근성·보안·개인정보 등과 관련된 각종 정부지침을 따라 보안성도 강화했다.
심종오 조폐공사 경영정보팀장은 “사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정보 접근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국민 신뢰 제고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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