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곽호성 기자) KT&G는 자사의 초슬림 담배 ‘에쎄(ESSE)’가 국내외 누적판매량 7000억 개비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1996년 11월 나온 에쎄는 지난 1분기까지 국내 및 해외 판매량이 각각 4125억 개비, 3032억 개비였다. 총 누적판매량은 7157억 개비다.
에쎄는 국내 담배시장의 약 30%를 점유하고 있다. 지난 2004년부터 16년간 국내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다. 글로벌 초슬림 담배 시장에서도 판매 1위다. 2001년 첫 수출을 시작했고 현재 전 세계 초슬림 담배 소비자 3명 중 1명이 선택하는 글로벌 메가브랜드다.
KT&G는 에쎄의 성장에 대해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브랜드 확장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에쎄는 고(高)타르 제품 중심 담배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새 수요에 따라 부드럽고 깔끔한 제품 특성을 강조했다. 또 끊임없는 브랜드 진단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와 제품력을 지속적 강화했다.
KT&G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에쎄’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정교하고 시장 중심적인 브랜드 전략으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초슬림 담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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