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홍채린 기자) 손해보험협회가 손해보험 통합상담센터의 주요 상담 사례를 모아 '손해보험 소비자 상담 주요사례집'을 발간했다.
19일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이번 상담사례집은 지난해 8월 1차 상담사례집 발간 이후 두 번째로, 여기에는 다소 불합리했던 기존 약관이 개선돼 안내할 필요가 있는 주요 사례들이 포함돼있다.
일례로 기존에 보험료 미납으로 실효된 보험을 부활하려면 기존의 계약 내용과 동일한 상태로만 부활이 가능했다. 하지만 현재는 제도 개선으로 일부 부활이 가능해졌다.
주요 손해보험 관련 유용한 정보도 상담사례집에 소개돼있다.
손해보험협회는 이 상담사례집을 보험사와 소비자단체 등에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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