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세금융신문=홍채린 기자)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이 올 한 해 동안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명품 브랜드 TOP10을 24일 공개했다.
올해 1월부터 12월 15일 기준 머스트잇 인기 명품 1위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선전하고 있는 스톤 아일랜드가 차지했다. 머스트잇은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톤아일랜드 특유의 감성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의 성장세를 견인한 요인으로 분석했다.
인기 명품 브랜드 2위에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이 이름을 올렸으며, 메종마르지엘라가 3위, 톰브라운이 4위, 몽클레어가 5위로 그 뒤를 이었다. 또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 높은 구찌가 6위, 버버리가 7위, 생로랑이 8위, 프라다가 9위, 루이비통이 10위에 올랐다.
올해는 작년과 비교해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들의 약진이 두드러졌다는 점이 특징이다. 일명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로 불리는 하이엔드 명품의 대표 브랜드인 샤넬은 단숨에 인기 명품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같은 기간 30대, 40대, 50대 이상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높은 브랜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샤넬 외에도 톰브라운, 몽클레어, 구찌, 버버리, 생로랑 등이 순위권을 차지하며 하이엔드 명품의 인기를 증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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