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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등 8개 기업 보안책임자 정통부장관상 영예

- 22일 ‘제1회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대상’ 수상식 등 2022년 보안인 송년축제

 

(조세금융신문=이상현 기자) 기업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들의 협의체인 한국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협의회가 한해동안 회원들의 활동을 평가한 결과, 박태순(하나은행) △박종환(삼성서울병원) △임홍철(신세계인터내셔날) △장석은 (넷마블) △윤진환(여기어때) 등 5명의 CISO가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지난 22일 서울 더프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제1회 CISO 대상’ 수상자들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이 수여됐다.

 

한국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협의회는 23일 “CISO협과 시큐리티어워드코리아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한국영상정보연구조합, 한국감시기기공업협동조합 등이 후원한 송년 축제 ‘더 시큐리티 페스타(The Security Festa) 2022’에 총 300여 명이 참석, 성황을 이뤘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더 시큐리티 페스타’는 기업의 정보보호 문화확산・수준제고에 기여한 CISO들에게 수상하는 ‘제1회 CISO 대상’ 시상식과 연간 우수 경영・우수제품으로 보안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회사와 사람, 제품에 대해 시상하는 ‘시큐리티어워드 2022’와 송년음악회, 만찬 순서로 진행됐다.

 

기업 대상은 한화테크윈과 에스원, 아이디스, 하이크비전, 안랩, 이글루코퍼레이션,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시큐레터 등 8개 기업이 영예를 안았다. 보안솔루션 부문에는 이노뎁과 원우이엔지, 시큐아이, 지란지교시큐리티 등 38개 기업이 수상

했다.

 

또 △황종성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원장 △이재영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원장 △이상우 한국감시기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이동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회장 △송중석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센터장 등이 ‘산업발전 공로상’을 받았다.

‘기업 대상’ 물리보안 분야 수상기업으로 △한화테크윈(산업선도대상) △에스원(고객만족대상) △아이디스(기술혁신대상)△하이크비전(동반성장대상)이 선정됐으며, 정보보안 분야 수상기업으로는 △안랩(고객만족대상)  △이글루코퍼레이션(산업선도대상)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동반성장대상) △시큐레터(기술혁신대상)이 선정됐다. 또한, △오내피플 △에스앤피랩이 스타트업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솔루션 대상 부문’에서는 물리보안 솔루션 부문에서는 △이노뎁(스마트시티솔루션 부문) △슈프리마(다중인식솔루션 부문) △원우이엔지(줌카메라 부문) △아이브스(지능형교통분석 부문) △투윈스컴(보안설비시스템 부문) △센스타임코리아테크놀로지(얼굴인식 부문) △다후아테크놀로지코리아(AI카메라 부문) △씨게이트(영상저장관리시스템 부문) △SENZHEN TVT DIGITAL TECHNOLOGY(IP카메라 부문) △인콘(라이다관제솔루션 부문) △시큐인포(스마트방범시스템 부문) △카티스(외곽감시센서 부문) △세환엠에스(시큐리티게이트 부문) △이화트론(NVR 부문) △웹게이트(화재감지카메라 부문) △우경정보기술(영상정보보호솔루션 부문) △지오멕스소프트(공간정보시스템 부문) △성현시스템(모바일출입통제 부문) △에이아이에스테크놀러지(통합구축서비스 부문) △경인씨엔에스(스마트함체 부문) △태정이엔지(CCTV폴 부문) △송암시스콤(스토리지 부문)이 각 부문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정보보안 솔루션 부문에서는 △시큐아이(차세대방화벽 부문) △지란지교시큐리티(악성메일모의훈련 부문) △위즈코리아(개인정보접속이력관리 부문) △이지서티(가명정보솔루션 부문) △이스트시큐리티(안티바이러스 부문) △센티넬원(EDR 부문) △아스트론시큐리티(클라우드워크로드보안 부문) △엘세븐시큐리티(이미지개인정보차단솔루션 부문) △넷앤드(통합계정관리 부문)가 2022년 각 부문별로 두각을 나타내며 ‘솔루션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최정식 시큐리티어워드코리아위원회 위원장은 “최근 산업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함께 협력하는 융합보안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이런 융합보안 사례를 소개하고, 국내 보안산업에 가치 있는 기업과 기술, 비즈니스를 발굴해 협력하는 장을 마련하는 가교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이날 2부 행사인 ‘꿈에오케스트라’의 콘서트를 즐기며 송년의 정을 나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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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