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조세금융신문과 인공지능기술 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입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2023년 매출액은 1조 3543억으로 전년대비 -12.8% 하락했고, 영업이익 역시 487억으로 전년대비 -57.7% 하락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피 하위 22%, 하위 22%에 해당된다.
[그래프]신세계인터내셔날 연간 실적 추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지난해 법인세 납부액은 215억원으로 2022년 179억원보다 36억원(20.1%) 증가했고, 법인세 유효세율(법인세비용/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35.2%를 기록했다. 이는 회계 수치상으로만 봤을 때 순이익의 30% 이상을 세금으로 납부한 셈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지난 3년 동안 법인세 납부액 추이를 보면 2022년에는 감소했으나, 작년에는 215억원으로 증가했다.
[표]신세계인터내셔날 법인세 납부 추이

한편, 지난 12월 18일 이해니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대해 "4Q24E 매출액 3,818억원(-2.7%, 이하 yoy), 영업이익 137억원(-2.3%) 전망. 전체 매출 미드싱글 역시장 흐름. 높은 기온이 성수기 판매 저해하는 큰 요소. 10월은 부진했으나 11~12월에는 전체 흐름 개선 되고 있음. 오프라인 대비 온라인 성장세. 12월 아직 영업 기간 절반 남았지만 10~11월 대비 개선은 분명. 2024년 총 8개 브랜드 런칭. 의류: 더로우, 에르뎀, 할리데이비슨, 피비파일로, 화장품: 로에베, 에르메티카, 어뮤즈, 베어미네랄. 2024E 매출액 1.31조원(-3.4%, 이하 yoy), 영업이익 403억원(-17.4%) 전망"라고 분석하며 목표가 18,000원, 투자의견 'BUY'를 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