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광고를 살펴보면 전속모델인 탤런트 박신혜는 온통 붉은 색으로 치장하고 있다. 붉은 색 반팔 블라우스와 와이드 팬츠를 입고 있으며 붉은 색 하이힐을 신은 두 발은 어깨넓이보다 더 넓게 벌린 자세다. 또 왼 팔꿈치 부근에 붉은 색 핸드백가방을 꿴 채 왼 손가락을 입 주변에 갖다 대고 웃고 있다.
문제는 이 광고가 같은 날 모 일간지에 실린 독일 브랜드 에스까다의 광고와 거의 똑같다는 점이다. 에스까다의 백인 모델은 박신혜처럼 붉은 색 블라우스, 와이드 팬츠, 하이힐, 가방 등을 착용하고 있으며 서 있는 포즈 또한 판박이처럼 흡사하다.
이와 관련 롯데백화점은 사실상 표절을 인정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광고부서에서 광고 모티브를 찾다가 에스까다의 광고를 의도치 않게 베끼는 실수를 범한 것 같다”며 “오늘 오전에 문제를 발견하고 에스까다 코리아 측에 정식으로 사과를 했으며 차후 해당사진을 쓰지 않기로 했다”고 해명했다.
롯데백화점의 지면 광고 제작은 현재 롯데그룹 인하우스 에이전시인 대홍기획에서 맡고 있다. 대홍기획은 지난 2014년 제작한 롯데주류의 맥주 ‘클라우드’ TV 광고가 구찌의 여성향수 프리미에르 광고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시달린 전력을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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