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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라이프플래닛,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개시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 이하 '라이프플래닛')은 고객들에게 카카오톡으로 보험계약 관련 안내사항을 발송하는 '알림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알림톡'은 따로 '친구추가' 없이 손쉽게 카카오톡으로 정보성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가입한 보험계약 및 가입 서비스 확인, 보험금 신청 및 지급 처리 결과 등 보험계약의 유지와 관리에 꼭 필요한 사항만 안내해준다.

기존 문자메시지(SMS/LMS)의 경우 광고나 스팸 문자와 섞여 고객이 안내사항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할 가능성이 컸으나, '알림톡'은 카카오톡 인증마크와 알림톡 배너가 표시돼있어 혹시 모를 스팸이나 스미싱 메시지와 구별하기 쉽다. 또한 채팅창 내 검색 기능을 통해 과거에 받은 메시지 내용을 확인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알림톡'은 보험 가입 시 문자메시지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만 발송된다. 만약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채팅창 상단의 '알림톡 차단'을 누르면 기존처럼 문자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톡 앱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 역시 기존과 동일하게 문자메시지로 안내 받는다.

한편 라이프플래닛은 지난해 4월 국내 생보업계 최초로 보험 설계부터 가입까지 원스탑으로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 서비스를 시작하고 CS매니저 1:1 전담제를 실시하는 등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금번 실시하는 알림톡 서비스는 전담 CS매니저 옐로우아이디(Yellow ID)와도 연결되어 있어 문의사항이 있으면 전담 CS매니저와 바로 채팅상담을 할 수 있다.

박창원 라이프플래닛 마케팅 팀장은 "이번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좀더 쉽고 편리하게 각종 보험관련 안내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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