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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 산업

티웨이항공, 보잉737-800 신규 항공기 도입

(조세금융신문=유명환 기자) 티웨이항공이 15번째 항공기를 추가 도입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4일 김포국제공항 계류장에서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5호기의 도입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신규로 도입한 보잉737-800 기종(186~189석)은 오는 9월 1일 신규 취항을 앞둔 대구-후쿠오카, 대구-도쿄(나리타)노선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로써  티웨이항공의 평균 기령은 9.7년으로 단축됐다. 이는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평균 10년에 미치지 못하는 낮은 기령인 만큼 고객 여러분을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모실 것”이라며 “다양한 스케줄과 노선 확장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높이겠다”밝혔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오는 12월 같은 기종 1대를 추가로 도입해 올해 총 16대의 항공기를 보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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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