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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NH농협은행, ‘시니어 서비스’ 출시…‘큰글송금 서비스’ 제공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은 9일부터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에서 시니어 맞춤 서비스인 ‘큰글송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큰글송금 서비스는 시니어층의 금융편의 제공을 위해 돋보기 기능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큰글 간편송금 기능은 물론, 어르신들이 자주 사용하는 ▲경조금 보내기 ▲각종 경조사 초대장 및 감사장 보내기 기능 등을 담고 있다.


이러한 큰글송금 서비스는 시력 저하 등으로 모바일 이용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모바일뱅크 이용을 더욱 편리하게 함으로써 기존의 20~30대를 주타겟으로 하고 있었던 모바일뱅크의 이용 고객층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이다.


지난달 10일 출시한 올원뱅크는, 이번 2차 오픈에 맞춰 큰글송금 외에도 은행-캐피탈 협약 상품인 NH EQ론, 모바일카드 신청, 계좌이동 서비스 등을 추가로 출시했다.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주재승 부장은 “국내 모바일 인구는 전 세대에 걸쳐 있음에도 모바일뱅크 서비스는 그동안 젊은 층만을 대상으로 출시 경쟁을 해 왔던 측면이 있다”며, “타행대비 시니어 고객층이 두터운 농협은행 특성을 고려하여,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출시하게 되었으며, 특히 한가위를 맞아 손자, 손녀에게 용돈주기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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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