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 흐림동두천 -1.9℃
  • 구름조금강릉 4.0℃
  • 서울 -1.0℃
  • 구름많음대전 0.0℃
  • 흐림대구 3.4℃
  • 맑음울산 4.3℃
  • 광주 3.0℃
  • 맑음부산 4.8℃
  • 흐림고창 2.3℃
  • 제주 8.7℃
  • 흐림강화 -0.8℃
  • 구름많음보은 0.2℃
  • 흐림금산 1.4℃
  • 흐림강진군 4.8℃
  • 구름많음경주시 3.7℃
  • 맑음거제 4.9℃
기상청 제공

카드 · 제2금융

신한카드, 소상공인 위한 무료 마케팅 플랫폼 오픈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반…쿠폰 발행, 이벤트 홍보 등 가능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신한카드가 12일 소상공인들은 위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반 무료 마케팅 플랫폼 ‘신한카드 마이샵(MySHOP)’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이샵은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반 고객 매칭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을 추천해주는 플랫폼이다. 가맹점주들은 마이샵 파트너 애플리케이션으로 직접 쿠폰을 발행하고 이벤트 홍보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마이샵을 통해 매장의 시간대별, 연령별, 성별 이용 패턴 등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다. 고객 휴대전화 번호를 기반으로 하는 포인트, 스탬프 적립 시스템도 활용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앱과 홈페이지 등의 마케팅 연계 채널을 확대하고 가맹점주가 문자메시지나 푸시 알림을 통해 홍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마이샵’을 통해 2200만 고객에게 무료로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은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사적 역량을 모아 소상공인의 사업 성공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문가 코너

더보기



[이명구 관세청장의 행정노트] 낚시와 K-관세행정
(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