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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링크인터내셔널, 임페리얼 12,17년 등 주력 제품 가격 인하

최대 21.5% 인하... 위스키 업계 '상생을 넘어 동반 성장으로

 

(조세금융신문=이학명 기자) 국내 최초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을 개척한 ‘임페리얼’이 주력 브랜드 임페리얼 12년과 17년 에 대해 가격 인하를 단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국세청 개정 고시를 반영한 조치다.

 

지난 8월 위스키 업계 최초로 저도주 임페리얼 스무스12, 스무스17 제품을 각각 15% 가격 인하한 데 이어 주력 제품 임페리얼 클래식 12년과 17년, 저도주 ’임페리얼 35’까지 최대 21.5% 인하된다.

 

임페리얼 브랜드를 국내 판매하는 드링크인터내셔널은 장기간 침체되고 있는 위스키 시장을 살리기 위해 임페리얼 12년 450ml 출고가는 현행 26,334원에서 24,288원으로 7.8% 인하하며, 임페리얼 17년 출고가는 현행 40,062원에서 37,202원으로 7.1% 내린다.

 

젊은층에서 사랑받고 있는 저도주 ‘35바이 임페리얼’ 350ml 출고가는 현행 19,052원에서 16,621원으로 12.8% 인하되며, 450ml 출고가는 현행 26,334원에서 20,669원으로 21.5% 대폭 내리기로 했다.

 

드링크인터내셔널 김일주 회장은 “주류 거래질서 확립에 관한 명령위임 고시에 발맞춰 이번 임페리얼 12년, 17년 등의 가격 인하는 주류업 관계자들에게 혜택을 주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도 합리적인 가격에 위스키를 음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결정이다”며 “임페리얼의 추가 가격 인하로 위스키 업계가 이제는 상생을 넘어 제조사뿐만 아니라 주류업 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 이러한 노력으로 향후 3~5년 내에 위스키 시장이 되살아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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