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곽호성 기자) 은행연합회는 초등학생들에게 바른 경제·금융관념을 심어주기 위해 학년별 교과 과정과 연계한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맨 레이스’를 개발하고 9일부터 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및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등에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아이스크림은 초등 교사 12만 명이 회원인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다. ‘경제맨 레이스’는 돈의 개념부터 지출과 저축, 용돈관리, 환율, 금리 등 경제·금융상식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이다. 총 20회로 구성돼 있다.
실제 교사가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게 각 주제마다 영상(애니메이션)과 교안(활동지)이 포함돼 있다.
은행연합회는 그동안 금융뮤지컬, 찾아가는 금융교육멘토단 등 중‧고생 대상 오프라인 금융교육을 실시해 왔다. 다만 초등학생용 정규 교육과정 부재와 양질의 콘텐츠가 부족한 점을 고려해 ‘경제맨 레이스’를 개발했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경제맨 레이스’ 개발을 통해 은행연합회 금융교육이 ‘중‧고등교육에서 초등교육’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외연을 확장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은행연합회는 앞으로도 은행권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학교 수업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은행연합회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금융교육 추진을 위해 은행권 금융교육을 상징할 수 있는 금융교육 브랜드 ‘BANK COACH’를 도입해 은행연합회 등 은행권의 온·오프라인 금융교육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