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곽호성 기자) OK금융그룹은 JB금융지주와 같이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계열사인 캄보디아 프놈펜 상업은행(Phnom Penh Commercial Bank, PPCB)에서 현지 우수사원 13명을 뽑아 국내 단기연수를 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캄보디아 현지 직원들의 한국 금융환경 및 주주 기업 이해도 향상과 근무의욕 고취를 위해 기획됐다. 연수는 OK금융그룹을 포함해 JB금융지주 및 전북은행 본점 방문, 서울 시티 투어, OK저축은행 배구단 경기 관람 등 견학과 문화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캄보디아 우수사원들을 대상으로 모기업인 OK금융그룹과 JB금융지주를 통해 한국의 금융서비스를 체험하고, 한국의 발전 양상 및 생활환경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매년 이 같은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며 “짧은 기간이지만 좋은 동기부여 기회를 통해 이들이 PPCB 직원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높일 수 있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OK금융그룹은 지난 2016년 JB금융지주와 컨소시엄을 만들어 캄보디아 프놈펜 상업은행을 인수했다. PPCB는 캄보디아에 있는 39개 시중은행 중 자산규모 기준 10위 수준의 중견은행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