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금융고등학교 웹툰애니메이션과 학생 40명과 논현2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가 지난 22일 남동구 남동물빛놀이터 계단 그림 그리기 활동에 참여해 생명을 불어넣었다. [사진=인천금융고등학교]](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250626/art_17507282609392_2cfc08.jpg)
![인천금융고등학교 웹튼애니메이션 학생 40명과 논현2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가 남동구 남동물빛놀이터 계단 그림 그리기 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사회 활성화에 앞장섰다. [사진=인천금융고등학교]](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250626/art_17507282616275_1393cf.jpg)
(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인천금융고등학교 웹툰애니메이션과 학생 40명이 지난 22일 논현2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와 함께 남동구 남동물빛놀이터 계단 그림 그리기 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사회 활성화에 앞장섰다.
이 활동은 2024년 12월 인천광역시교육청 주관으로 논현2동 관내 학교, 주민자치회, 행정복지센터가 협약을 맺어 구성된 우리마을교육자치회 마을교육활동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마을과 학교, 행정이 협력해 지역사회의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고 지역교육력을 높이는 목적이 있다.
주말 행사에도 불구하고 김진수 논현2동 주민자치회장, 장혜순 논현2동장, 인천금융고 학생·교사, 인천광역시교육청 관계자 등을 비롯한 논현2동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뜨거운 햇볕 아래에서도 지역 아이들을 향한 따뜻한 관심과 격려 속에 학생들과 어른들이 함께 땀 흘리며 벽화를 완성해 나갔다.
인천금융고등학교 웹툰애니메이션과 학생들은 특유의 섬세한 손길로 계단에 다채로운 색을 입히며 밝고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남동물빛놀이터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예술적이고 활기찬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논현2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 관계자는 “학생들의 노력 덕분에 남동물빛놀이터가 한층 더 밝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고 전하며 감사를 표했다.
이번 계단 벽화 프로젝트는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낸 아름다운 마을공동체의 모범사례로, 앞으로도 남동물빛놀이터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금융고등학교 전용화 교장은 “인천금융고등학교는 남동구 지역의 유일한 특성화고등학교로써 앞으로도 다양하게 지역사회와 협력관계를 더 확장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