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옥정수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이 수원 노보텔앰배서더호텔에서 19일~20일 이틀간 ‘2015 메트라이프생명 대표지점장 워크숍’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데미언 그린(Damien Green) 사장을 비롯해 대표지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업현장 관리방안을 논의하고 회사의 전략적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스위스리(Swiss Re)의 클라랜스 웡(Clarence Wong) 아시아 수석 이코노미스트를 초청해 사망보장의 중요성에 대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고령화에 따른 헬스케어 비용 증가에도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데미언 그린(Damien Green) 사장은 “향후 회사의 전략적 방향은 ‘사망보장 격차(Mortality Protection Gap)’에 초점을 맞춘 상품 개발과 고객서비스 제공을 통한 ‘보장강화’에 있다”고 말했다.
‘사망보장 격차’란 사망할 경우 남은 가족이 일정한 생활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예상 금액과 보험이나 저축을 통해 실제로 마련된 자산 규모 간의 차이를 뜻한다.
그는 “한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사망보장의 격차가 가장 큰 곳으로,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보험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보험사의 관심과 투자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앞으로 메트라이프생명은 ‘사망보장 격차’를 고려한 차별화된 보장성 상품 개발과 강화된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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