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옥정수 기자)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김학현)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보험금 청구, 여행자보험 가입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를 통해 농협손보 고객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으며, 보상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장기보험 청약철회, 납입방법 변경, 안내장 수령방법 변경 등 보험계약에 관한 사항도 변경할 수 있다.
또한 대출 상담은 물론 신청에서 원리금 수납 등의 대출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농협손보는 소아 청소년, 성인, 노인에 맞는 건강, 라이프, 문화 등 유용한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고객 FUN컨텐츠’ 모바일 서비스도 실시한다.
농협손보 관계자는 “모바일 상품과 보험서비스 개발을 더욱 확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핀테크를 접목한 모바일슈랑스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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