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www.kbfg.com)과 KB금융공익재단은 25일~26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KB스타 경제·금융 캠프'를 실시한다.
2013년 소외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됐던 'KB스타 경제·금융 캠프'는 2014년부터 그 대상을 다문화가정으로 확대하여 실시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참가자의 만족도에 있어서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캠프 참가 학생들은 1박 2일 동안 자칫 딱딱할 수 있는 경제ㆍ금융 이론과 지식을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미니올림픽, 미션챌린지, 도전 생산왕’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된다.
KB금융그룹 공익재단 관계자는“경제·금융 캠프는 천안연수원 내에서의 모의 영업점 창구 미션 수행, 생산 및 판매과정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쉽게 참여하고 흥미와 관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며,“앞으로도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경제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B금융그룹은 경제·금융교육을 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선정,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방문·초청·온라인교육 등을 통해 14만 7천여명을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