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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KB국민은행,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시행

자동화 효과가 높은 업무 우선 적용


(조세금융신문=심재완 기자) KB국민은행은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이하 RPA)는 컴퓨터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규칙기반의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으로 최근 금융사를 비롯한 기업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RPA가 적용되는 대상업무로는 기업여신 실행 중개업소 조사가격 적정성 점검 ‘KB매직카중고차 시세 정보 수집 ‘KB부동산 리브 온의 매물 실소유자 정보 검증 등 총 4개 분야다.

 

KB국민은행은 자동화 효과가 높은 업무를 우선적으로 적용했으며 앞으로도 RPA 적용 업무를 추가로 발굴해 적용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RPA 전문가 조직(CoE, Center of Excellence) 운영을 통해 RPA 솔루션 활용역량을 내재화하고 디지털화에 대한 전행적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RPA를 통한 업무 자동화로 직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이 구현되고 업무처리의 정확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최근 관심이 높아지는 일과 삶의 균형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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