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1 (목)

  • 흐림동두천 29.6℃
기상청 제공

HEALTH & BEAUTY

알티지오메가3 효능, 에탄올 유무가 결정적

알티지오메가3.
▲ 알티지오메가3.

(조세금융신문=이준영 기자) 오메가3는 피를 맑게 하고 혈행개선 효과가 있어 세계적으로 오랫동안 사랑받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기능성 효과를 인정받은 오메가3 EPA와 DHA가 풍부하게 들어 있고 비율이 좋은 피쉬오일 오메가3는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오메가3 제품이다.

 

오메가3 제품의 높은 인기에 따라 최근에는 오메가3 지방산의 한 종류로 알티지 오메가3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알티지 오메가3는 에탄올과 결합된 EE형 오메가3에 비해 글리세롤과 결합된 RTG 오메가3가 50% 이상 많이 들어 있는 제품을 뜻한다. 알티지 오메가3 제품의 장점은 EE형 오메가3에 비해 높은 체내 흡수와 소화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알티지오메가3가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알티지 오메가3는 100% EE형 오메가3 오일을 RTG형 오메가3로 재합성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알티지오메가3 오일을 생산하는 회사의 생산기술과 생산비용에 높을수록 RTG 오메가3 비율이 높고 에탄올과 결합된 EE형 오메가3 비율이 낮아진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는 대다수의 알티지오메가3는 RTG 오메가3 비율이 약 60% 정도에 그치고 EE 오메가3도 약 20% 정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국내산 제품으로 유명한 알티지오메가3퓨어 제품은 국내 최초의 EE 0% 제품이다. 선진화된 기술로 RTG 오메가3 재합성률을 90% 이상 높인 제품으로 에탄올 0% 제품으로 유명하다.

 

국내기술로 국내 생산 및 국내 유통되는 알티지오메가3퓨어는 산패에 안전한 불투명 블리스터 포장된 상태로 판매되고 있으며 EPA와 DHA가 2:1 비율로 들어 있는 에탄올 0% 알티지오메가3 제품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상법 개정, ‘주주권 강화’ 명분에 가려진 기업 현실
(조세금융신문=양학섭 편집국장) 지난 7월 3일, 기업 경영의 틀을 바꾸는 1차 상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공포된 개정안에는 이사의 충실의무 명문화, 독립이사 제도 강화, 감사위원 선임 시 3%룰 확대, 전자주주총회 의무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번 상법 개정안은 단순한 법 조항의 손질을 넘어, 기업 지배구조의 권력 중심이 경영진에서 주주로 옮겨가고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추가로 논의 중인 법안에는 자사주 소각 의무화, 집중투표제 확대, 배임죄 적용 요건 정비 등 주주 권한을 강화하는 내용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재벌 중심의 폐쇄적 지배구조에 대한 비판이 꾸준히 제기되어 온 가운데, 이번 개정은 우리 기업 환경이 '주주 민주주의'로 나아가는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민주주의가 늘 그렇듯, 제도의 의도가 현실에서 그대로 작동하지는 않는다. 이사의 충실의무를 명문화한 것은 자본시장에서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필수적인 조치다. 그간 다수의 이사들이 ‘회사를 위한 결정’이라며 무책임하게 의사결정을 내리고, 손실에 대해서는 침묵으로 일관해 왔던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법의 칼날은 양날이다. 충실의무가 자칫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