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CJ ENM 산하 투니버스가 롯데월드와 함께하는 ‘투니페스타’ 캠페인을 오는 17일 개최한다. 12일 CJ ENM은 투니버스와 롯데월드가 함께하는 ‘투니페스타’ 캠페인을 통해 함께 놀러가고 싶은 친구·가족에게 TV 댓글을 남기는 ‘투니TALK’ 이벤트, 롯데월드 사업장명을 활용한 인기 프로그램 특집 편성, 롯데월드 어드벤처 및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권을 받을 수 있는 본방사수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CJ ENM 투니버스의 ‘투니TALK’는 ‘함께 놀러가고 싶은 친구·가족들에게 TV 댓글을 남겨요’라는 주제로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댓글 이벤트의 당첨자 댓글은 ‘투니페스타’ 캠페인 기간 중 투니버스 TV 스크롤을 통해 공개된다. 또 이달 3~4주차 주말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롯데월드 사업장명을 활용한 특집 프로그래도 편성됐다. 17일 방영하는 어드벤처존은 스릴 가득한 모험의 나라인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떠올리게 하는 프로그램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미라큘러스 월드 스페셜’이 편성됐다. 이어 18일(일)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매직아일랜드에서 따온 매직 호러존 특집으로 ‘흔한남매 공포 에피
(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정정훈(58) 前 기획재정부 세제실장이 7일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신임 사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정정훈 사장은 이날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3층 캠코마루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디지털·에너지 전환과 글로벌 경쟁 심화 등 복합적인 도전에 직면한 상황에서 캠코는 국민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야 한다”며 “취약계층의 회생과 중소기업 재도약 지원, 공공자산을 활용한 국민 편익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이어 “멈추지 않는 혁신으로 미래를 선도하고,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임직원의 열정과 헌신이 존중받는 조직,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캠코를 만들겠다”며 “현장에서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사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행정고시 37회로 공직에 입문한 정 사장은 기획재정부 소득법인세정책관, 조세총괄정책관, 세제실장 등을 역임하며 경제·조세정책과 공공자산관리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캠코의 핵심 기능인 공적자산 효율 관리와 금융부실자산 정리에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정 사장은 재직 당시 직원들로부터 세 차례 ‘닮고 싶은 상사’로 선정돼 ‘명예의 전당’에 오른 바 있어, 향후 소통 중심의 리더십에도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프란치스코 교황이 88세 나이로 선종했다고 AP통신이 교황청을 인용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 2013년부터 12년간 전 세계 14억 가톨릭 신자를 이끌어온 프란치스코 교황은 최근 심각한 폐렴 으로 입원했다가 회복해 교황청으로 돌아온 뒤 활동을 재개하고 있었다. 전날인 부활절 대축일에는 성베드로 광장에 모인 신자들을 만나 부활절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세금융신문=손영남 기자) 로레알 그룹의 프리미엄 항산화 전문 브랜드 ‘스킨수티컬즈’는 신제품 ‘HA 인텐시파이어 멀티글리칸’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HA 인텐시파이어 멀티글리칸’은 히알루론산 복합체와 고농축 프록실린을 함유한 고기능성 하이드라플럼핑 세럼으로, 피부에 깊은 수분을 공급함과 동시에 탄력과 광채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부드럽고 영양감 있는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피부결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있어, 이마 주름부터 눈밑, 입가 주름까지 6가지 주름 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속 수분을 끌어당겨 오랜 시간 피부 보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히알루론산’ 복합체와 피부 속 수분 손실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인 ’흑미 추출물’과 ’감초 추출물’이 함께 배합되어 있다. 여기에 고농축 프로실린 성분이 피부에 생기 있는 영양감을 공급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드는 데 기여한다. 36~65세 성인 여성 8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결과, 제품 사용 15분 후 수분 탄력 10.2%, 광채 개선 효과 10.4%가 개선되
(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고령층의 국유재산 이용을 돕기 위한 현장 밀착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캠코는 18일 대전 서구 캠코캐피탈타워에서 ‘캠코 국유 시니어 서포터즈’ 임명식을 열고, 고령자 대상 국유재산 이용 지원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국유 시니어 서포터즈’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아 국유재산 이용에 불편을 겪는 만 65세 이상 고령 고객들을 위해 도입된 제도다. 이번에 선발된 서포터즈는 국유재산 관련 업무 경험이 풍부한 캠코 직원 4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고객의 요청에 따라 직접 현장을 방문해 국유재산 상담은 물론 대부계약 체결까지 지원하게 된다. 이번 제도는 지난해 도입한 ‘시니어 전용 콜센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강화된 지원책이다. 콜센터 상담 과정에서 대부계약 갱신 의사를 밝혔지만 기한 내 계약을 마무리하지 못한 고령 고객이 주요 대상이다. 캠코는 이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해 계약 체결을 돕고, 필요한 경우 고령자 편의 물품 지원이나 복지기관 연계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석환 캠코 국유재산부문 총괄이사는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이 불편 없이 국유재산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
(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권남주)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는 뜻깊은 발걸음을 내디뎠다. 캠코는 15일 국립대전현충원과 ‘1사 1묘역 가꾸기’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보훈 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가를 위해 희생한 이들의 넋을 기리고, 임직원들에게 보훈의 의미를 체감하게 하기 위한 상시적 활동의 일환이다. 캠코는 연간 4차례 이상 현충원 묘역을 직접 찾아 정비하고, 추모 행사 등을 지원하며 현장을 중심으로 한 봉사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오장석 공공개발부문 총괄이사는 “이 활동은 단순한 환경정화가 아니라,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뜻을 기억하는 지속적 실천”이라며 “캠코는 앞으로도 보훈의 가치를 조직문화에 녹여내고, 다양한 지원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캠코는 지난 2023년 대전지방보훈청과의 협력을 계기로 주거 취약 국가유공자에 대한 주택 개선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국군 장병 대상 위문 활동도 병행하며 현장 중심의 보훈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권남주)가 ‘새출발기금’의 2025년도 광고 모델로 대한민국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를 발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유빈 선수는 어린 시절부터 국제 무대에 도전하며 여러 부상과 시련을 극복한 끝에 국가대표로 우뚝 선 인물이다. 캠코는 이러한 신유빈 선수의 도전 정신과 회복 스토리가 위기를 딛고 재기를 준비하는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이미지와 맞닿아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은 새출발기금 지원 대상이 올해 3월부터 대폭 확대된 데 따라,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지원 내용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광고 영상은 4월부터 지상파 TV와 보도채널 등을 통해 전국에 방영되고 있으며, 신유빈 선수가 직접 목소리로 참여한 라디오 캠페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캠코는 “국가가 언제든 곁에서 도와줄 수 있다는 신뢰를 주는 메시지 전달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신유빈 선수를 통해 희망과 용기를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캠페인 영상은 금융위원회 공식 유튜브 채널 ‘금융위원회’와 캠코의 ‘캠코TV’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촬영 비하인드 영상도 함께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새출발기금은 채무
(조세금융신문=송기현 기자) 종합 물류 전문 기업인 용마로지스(대표이사 사장 이종철)는 ‘2024년 택배 서비스평가’에서 A+등급을 받으며 5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소비자 및 종사자의 권익 보호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2014년부터 매년 택배 서비스평가를 해오고 있는데, 2024년 택배 서비스 평가는 개인 간(C2C) 및 기업, 개인 간(B2C) 택배서비스를 하는 ‘일반택배’ 업체와 기업 간(B2B) 택배서비스를 하는 ‘기업택배’ 업체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용마로지스는 기업택배 분야에서 A+등급을 받았다. 전반적으로 서비스 수준이 매우 우수함으로 평가받았다. 이로써 용마로지스는 2020년부터 5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게 됐으며, 아울러 2016년부터 A등급 이상을 받으며 기업택배 분야에서 국내 물류 업체로는 처음으로 9년 연속 A등급을 유지한 기업으로 기록됐다. 용마로지스는 물류운영 전 부문에서 정온관리를 통해 차별화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특히 택배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27년 준공을 목표로 새로운 택배허브센터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종사자 보호 및 근무만족도를 위해 학자금 지원, 안전망 구
(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권남주)가 11일 ‘2025년 사회공헌 추진계획’을 발표하며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올해 캠코의 사회공헌 목표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사회공헌’이다. 캠코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책임 ▲신뢰 ▲혁신 ▲상생의 네 가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펼쳐갈 계획이다. 우선 ‘책임’ 부문에서는 청소년 자립역량 강화, 지역 주민을 위한 숲 조성, 고령층 일자리 지원을 위한 ‘나라On 시니어일터’ 운영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나라On’은 유휴 국유재산을 활용해 온기 있는 공간으로 바꾸는 캠코의 대표적인 사회적 프로젝트다. ‘신뢰’ 부문에서는 기존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캠코브러리’(지역아동센터 내 작은 도서관 조성), 저소득층 가족 제주도 여행,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 신장이식 수술비 지원 등의 사업을 지속한다. ‘혁신’ 부문에서는 부산사회적경제지원기금(BEF)을 통해 민간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AI·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인재 육성과 창업지원 프로그램도 확대키로 했다. 마
(조세금융신문=박형준 기자) 디지털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대전홈페이지제작 및 대전디자인회사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는 알바트로스픽쳐스(주)가 주목받고 있다. 알바트로스픽쳐스(주)는 대전마케팅회사로서, 지역 소상공인들이 온라인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홈페이지 제작, 브랜딩 디자인, SNS 마케팅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대전영상제작 및 대전홍보영상제작을 통해 기업과 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특히, 대전광고 및 대전온라인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며, 대전 지역 소상공인들의 성장 파트너로 자리 잡고 있다. 알바트로스픽쳐스(주)·황금미디어(주) 서성규 대표는 "대전 소상공인들이 차별화된 디자인과 홈페이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디지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