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정부 모든 부처가 일자리 전담부처라는 각오 하에 업무에 나서달라고 주문했다. 15일 최상목 권한대행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 겸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산업경쟁력강화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서 최상목 권한대행은 “전 부처가 일자리 전담 부처라는 각오로 국민 한분 한분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취약부문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방안을 신속히 마련해 추진해 주길 바란다”며 “올 상반기 중 일자리 등 민생·경기사업 70% 이상을 신속 집행하고 18조원 수준의 경기보강 등을 통해 내수회복과 민간부문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최 권한대행은 지난해 12월 취업률이 전달 대비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에 대해선도 언급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12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작년 12월 취업률은 전월 대비 –5.2%를 기록했다. 15~64세 기준 취업률은 –21.1%, 15~29세 청년층은 –21.7%로 각각 집계됐다. 이에 대해 최상목 권한대행은 “연말 직접일자리 사업 종료 등 일시적 요인과 함께 경제주체들의 심리 악화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LG생활건강이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족을 위한 전문 브랜드인 ‘팻-페밀리(PET FAMILY)’를 2025년 새롭게 선보이며 관련 시장에 진출했다. 팻-패밀리 브랜드의 첫 출시 제품은 LG생활건강의 59년 세제 제조 노하우를 담아 만든 ‘피지(FiJi) 팻-패밀리 세탁세제’와 ‘세탁조 클리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2023년 기준국내에서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 인구는 약 1500만 명으로 추산된다. 그런데 이들 반려 가족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가 바로 세탁 문제다. 옷에 배거나 묻은 반려동물 특유의 냄새와 털은 일반 세제로 쉽게 제거되지 않기 때문. 팻-패밀리 제품 기획 단계에서 들은 고객들의 목소리 중에서도 “강아지 냄새로 인해 손님들에게 민망했다”거나 “세탁을 해도 옷에 털이 그대로 박혀 있어서 불편했다”는 반응이 매우 많아 수많은 연구 끝에 본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는 것이 LG생활건강 측 설명이다. ‘피지 팻-패밀리 세탁세제’는 반려동물 털 부착과 냄새의 진짜 원인인 누적된 ‘기름 왁스(왁스 에스테르)’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동물의 피지를 일컫는 기름 왁스는 사람의 것과는 달라서 일반 세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컴투스홀딩스가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의 글로벌 출시 1주년을 맞아 유저들과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소울 스트라이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출시 1주년을 맞이하는 소울 스트라이크의 상반기 로드맵을 비롯해 다양한 소식을 알리고, 유저들과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개발사인 티키타카 스튜디오에서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기건 PD(프로듀서)가 출연했다. 가장 주목을 끌었던 것은 출시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이다. 스킬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줄 ‘스킬 룬’ 시스템을 비롯해 신규 콘텐츠 ‘엘리멘탈 어비스’, ‘정화석 수호전’ 등이 오픈될 예정이다.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와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서도 풍성한 보상을 예고했다. 주요 업데이트 계획은 1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에 맞춰 공개된 미니 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올해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도 공개됐다. 컴투스홀딩스는 신규 길드 경쟁 콘텐츠를 비롯해 ‘월드 보스’, ‘3파 진영전’, ‘신비의 정원’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도입할 계획이다. 그간 유저들이 궁금해했던 질문들에 진솔하게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 관계사들이 설 명절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장터를 운영한다. 또 삼성 관계사들은 중소 협력사 물품대금 총 5600억원을 조기 지급해 협력회사 자금 부담 완하에도 기여키로 했다. 15일 삼성에 따르면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 관계사 17곳은 설 연휴 이전까지 사내 게시판·지자체 쇼핑몰·소상공인 직거래몰 등 온라인 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삼성 관계사 임직원들은 온라인 장터를 통해 ▲농축수산물 등 전국 특산품 ▲삼성전자가 지원한 스마트공장 제품 ▲자매마을 상품 등을 구매해 국내 소비 확대 노력에 동참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설 명절 온라인 장터에는 삼성전자가 제조기술 노하우를 전수한 ‘스마트공장’ 업체 60개 이상이 참여해 홍삼액, 배도라지 농축액, 돌미역, 떡국떡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삼성은 지난 2011년부터 15년째 매년 명절마다 직거래 장터·온라인 장터를 운영하고 있다. 작년 설과 추석에는 임직원들이 온라인 장터를 통해 총 28억원 규모의 상품을 구입해 농어촌 및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수익 증대에 기여한 바 있다. 이와함께 삼성전자 등 관계사 11곳은 설 명절 전 최대 3주 앞당겨 협력회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넷마블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가 '재미가 우선이다' 슬로건을 바탕으로 사업 방향성을 정비했다. 14일 마브렉스는 3주년을 맞아 리브랜딩을 실시했다. 마브렉스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새로운 슬로건 ‘재미가 우선이다’를 내세우고 게임 파트너십 확대, 사용자 보상 시스템 강화, 기술 및 지속 가능성 강화, 커뮤니티 중심의 생태계 운영 등을 새롭게 정비했다. 또 리브랜딩의 핵심 가치인 ‘재미’에 기반한 마스코트, 토큰 디자인, 브랜드 로고도 공개했다. 마브렉스의 첫 마스코트인 초록색 고블린 ‘고비'는 판타지 세계관의 고블린 캐릭터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을 통해 마브렉스 생태계에 유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새로운 디자인의 ‘토큰’도 선보였다. 형광색과 마스코트 ‘고비'를 활용한 새로운 토큰은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젊은 감성의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이 기대된다. 브랜드 로고는 곡선이 강조된 버블 형태의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마브렉스는 리브랜딩을 바탕으로 MMORPG, 캐주얼, 시뮬레이션 등 10여 개 이상의 신규 게임 프로젝트를 2026년까지 마브렉스 생태계에 온보딩 한다는 계획이다.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SK하이닉스가 이달 중 임직원들에게 지급하는 초과이익분배금(PS)에 자사주 매입 옵션을 부여한다. SK하이닉스는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소속감 강화와 근로 의욕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14일 재계 및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지난 9일 SK하이닉스는 사내 공지사항 게시판(하이링크)을 통해 오는 16일까지 ‘주주 참여 프로그램’ 신청을 받는다고 안내했다. ‘주주 참여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이 PS의 일부(최소 10%~최대 50%)를 자사주로 선택해 보유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자사주를 1년 보유할 경우 매입 금액의 15%를 현금으로 추가 지급(프리미엄)한다. 앞서 지난 2022년말 SK하이닉스는 2023년에 지급할 성과급을 상대로도 ‘주주 참여 프로그램’을 실시한 바 있다. 당시 SK하이닉스는 ‘주주 참여 프로그램’ 시행을 위해 자사주 49만5472주를 총 449억3931만원(주당 9만700원)에 장외처분하기로 결정했다. PS는 연간 실적에 따라 1년에 한 번 연봉의 최대 50%(기본급 1000%)까지 지급하는 성과급이다. SK하이닉스는 2021년부터 전년 영업이익의 10%를 재원으로 삼아 개인별 성과 등을 연계해 P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아모레퍼시픽의 생산 및 물류 시설, 아모레 뷰티파크가 화장품 업계 최초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을 완료했다. 앞으로 이 공장에 첨단 기술 도입을 통해 업계 '초격차 SCM (Supply-Chain Management)'을 만들어간다는 복안이다 ‘스마트 생태공장’은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저감, 에너지 및 자원 효율 제고를 위해 친환경 공장 전환 및 구축을 지원하는 정부 사업으로, 경기도 오산시 소재 아모레 뷰티파크는 지난해 2월부터 해당 사업을 준비해 왔다. 이후 정보통신기술(ICT),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저감, 자원 순환, 환경 보건 분야 10개 아이템을 선정해 스마트 생태공장 지원 사업을 추진했고, 작년 말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오산 사업장에 ▲인버터 터보 블로어와 태양광 발전시설을 추가 구축해 연간 279tCO2eq 의 온실가스를 저감했고 ▲악취 방지시설을 개선했으며 ▲대기 방지시설 및 차세대 폐수 슬러지 탈수기를 도입했다. 더불어 ▲용수 재활용 인프라에 투자해 취수량을 감소시켰고, 용수 재활용 비율도 높였다. ▲빅데이터 기반의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국내 중견기업 중 25.9%가 ‘올해 채용 규모’를 줄이겠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같은 조사 결과는 올해 실적 악화 및 경기 침체 우려가 그 어느때보다 클 것으로 전망됐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14일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가 국내 중견기업 800곳을 대상으로 지난해말(2024년 11월 18일~12월 2일) ‘2025년 중견기업 고용 전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올해 신규 채용 계획이 있는 59.4%의 중견기업 중 약 절반(52.6%)만이 ‘전년만큼 채용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답했다. 반면 올해 채용 규모가 줄어들 것이라고 내다 본 중견기업은 25.9%로 이는 작년 7월의 하반기 채용 감소 전망치(15.9%)보다 10%p 증가한 수치다. 올해 채용 규모를 줄이겠다고 응답한 중견기업들은 ▲실적 악화 및 수요 감소(40.7%) ▲비용 절감(30.1%) ▲경기 악화 우려(15.4%) 등을 주된 요인으로 꼽았다. 올해 채용 규모를 확대할 것이라고 응답한 기업은 21.5%로 집계됐는데 이는 지난해 7월 전망치 대비 9.7%p 감소한 규모다. 이와함께 중견기업의 91.1%는 ▲기술‧생산직(31.8%) ▲연구‧개발직(22.9%) ▲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은 13일 자동차 특화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씨:미'(SEA :ME) 프로그램에 참여할 4기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22년부터 지난해 3기까지 총 24명이 선발돼 독일 파견 교육을 받았고, 글로벌 기업의 자동차 소프트웨어 관련 분야에 취업했다고 재단은 전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면 오는 20일부터 재단 웹사이트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넥슨이 창립 30주년 기념 '넥슨 히어로 캠페인'에서 판매한 넥슨히어로 패키지 매출총액에 추가 후원금을 더해 총 34억원의 기부금을 넥슨재단에 전달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4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넥슨 히어로 캠페인'은 넥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어린이 의료지원 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유저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던전앤파이터'가 오픈 9분 만에 매진되는 등 전체 22개 게임에서 준비한 '넥슨 히어로 패키지'가 전량 매진되며 조기 종료했다. 넥슨은 매출총액인 33억 4,900여만 원에 추가 후원금을 더해 총 34억 원의 기부금을 넥슨재단에 전달하여, 전액 어린이 의료지원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넥슨플레이 앱에는 캠페인에 참여한 유저들의 구매 인증 게시물과 함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한 유저가 어린이 의료시설에 기부하는 등 자발적인 기부 문화가 조성되기도 했다. 넥슨재단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넥슨 히어로' 관련 퀴즈 이벤트에는 약 1천 개 이상의 참여 댓글이 게시되었으며, 키즈 크리에이터 차노을 어린이와 함께한 SNS 이벤트 영상은 조회수 6만 회 이상을 기록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