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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뉴스] “편의점야 은행이야!”…신한은행, 24시간 ‘편의점뱅크’ 오픈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신한은행이 GS리테일과 24시간 365일, 어디서나 금융 거래가 가능한 편의점 혁신점포 1호점을 오픈했다.

 

27일 신한은행은 지난 26일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GS25 고한주공점에 혁신점포 1호을 열고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개점식은 신한은행의 메타버스 공간에 구축된 ‘GS25 X 신한은행 혁신점포’에서 진행됐고,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진옥동 신한은행 은행장이 참석했다.

 

 

혁신점포는 은행 업무를 보는 뱅킹 존과 고객체험공간(CX Zone)으로 구성됐다.

 

뱅킹 존에 설치된 디지털 데스크는 업계 최초로 은행 영업점이 아닌 외부의 공간에 대면 수준의 업무 처리가 가능한 플랫폼을 설치했다.

 

독립 공간에서 신한은행 디지털 영업부의 직원과 화상 상담을 통해 펀드, 신탁, 퇴직연금, 대출 등 영업점 창구 80% 수준의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화상상담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능해 퇴근 후에도 은행 업무 처리가 가능한 편의성을 제공했다. 인근 하이원리조트에서 3교대로 근무하는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 키오스크는 통장, 카드, OTP, 지로용지 등 실물 기반의 거래가 가능한 고기능 ATM 기기로 보안매체 재발급, 체크카드 즉시발급, 공과금 납부, 현금 입·출금, 통장 정리 등 80여 가지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며 바이오인증(손바닥 정맥)을 등록한 고객은 24시간 365일 은행 거래가 가능하다.

 

스마트 키오스크에는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은행원이 탑재돼 더 쉽고 편안한 업무처리를 돕는다.

 

고객체험공간에서는 카페형 인테리어로 꾸며 대형 모니터로 은행이 제작한 영상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신한은행과 GS리테일은 해당 지역의 은행 업무 데이터와 편의점 매출 데이터를 결합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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