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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선물도 '가성비' 아니면 '프리미엄'으로 양극화...평균실종 시대

중간 가격대인 5만~10만원대 상품 판매는 '지지부진'

 

(조세금융신문=권영지 기자) 프리미엄 아니면 가성비 추구로 소비 성향이 양극화하면서 올해 설 선물 트렌드로 중간지대가 없는 '평균 실종' 소비가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됐다. 

 

위메프는 1∼13일 '2023 설프라이즈' 기획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만원 이상 5만원 미만 선물이 전체의 69%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선물 세트도 지난해 설 기획전 대비 29% 증가했다. 반면 중간 가격대인 5만~10만원대가 지지부진한 셈이다.

경기 침체 영향으로 가성비 선물이 인기를 끄는 한편 엔데믹 후 첫 명절인 만큼 고가 선물 판매도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선호 상품군의 경우 식품·건강은 지난해보다 17% 감소했지만 생활·주방과 뷰티는 각각 19%, 5% 증가했다.

 

이에 지난해는 설 기획전 톱10에 식품·건강 7개, 뷰티 3개가 이름을 올렸지만 올해는 뷰티 4개, 생활·주방 3개, 식품·건강 3개가 이름을 올려 상품군이 다양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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