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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뉴스 기사 1개 볼 때 마다 9개 광고 노출... 모바일은 5개

인신위, 8백여 서약사 대상 광고게재 현황 발표...6월26일~6월30일 1주간 기준
전체 광고 중 60%가 애드네트워크사를 통한 광고... 모바일은 81% 차지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인터넷신문이용자가 접하는 기사 한 페이지 당 광고는 PC기준으로 평균 9개, 모바일 기준 5개이며 자체광고를 제외한 인터넷광고유통사(애드네트워크사)를 통한 광고비중은 PC기준 60%, 모바일 기준 81%를 각각 차지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민병호, 이하 인신위)는 28일, 이 같은 내용의 8백여 인신위 참여 서약매체의 광고게재현황(6.26~6.30, 1주간 노출기준)을 발표했다.

 

인신위 서약사 853개 홈페이지 중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은 매체, 모바일 홈페이지 미운영 등의 매체를 제외한 PC 835개, 모바일 824개를 대상으로 조사하였다.

 

이에 따르면 인신위 참여 서약 매체가 집행하고 있는 ‘총광고량’(조사대상 매체의 기사 한 페이지 당 노출된 광고물 수의 합)은 PC 기준 7,319개로, 이를 835개 서약매체로 나누게 되면 기사 한 페이지 당 8.8개의 광고가 노출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모바일 기준 4,207개의 광고가 노출되었고 이를 824개 서약매체로 나누면 기사 한 페이지 당 5.1개의 광고를 노출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인터넷신문 광고를 매개하는 애드네트워크사에 대한 광고의존도는 PC 60%, 모바일 81%를 차지했다.

 

또한 8백여 인신위 서약매체사들이 제휴하고 있는 애드네트워크사는 총 55개(PC 기준 40개, 모바일 기준 43개, 공통 28개)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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