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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에프앤씨 핑(PING), 프리미엄 전략으로 '하반기 급성장' 가속화

크리스에프앤씨의 간판 브랜드, 새 슬로건 'MAKE NEW WAVE'
프리미엄 브랜드화에 나서…12월에도 매출 20~30%이상 기대

 

(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핑(PING)'이 하반기에 들어 급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구스다운 점퍼, 겨울 골프웨어 판매호조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크리스에프앤씨의 간편브랜드이기도 한 ‘핑’은 10월에 이어 11월에도 전년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하반기에 급성장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크리스에프앤씨 관계자는 “하반기의 성장세는 핑이 올해 프리미엄화 전략을 선언하고 노세일 정책, 소재 고급화, 디자인 혁신에 주력해 성과를 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핑은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골프웨어 시장에서 이례적으로 전년대비 10월 16.7%, 성장을 기록한 데 이어 이달도 27일 현재 25.2%나 늘어났다.

 

온라인은 10월 162%, 11월 211.4%로 전년에 비해 두 배나 늘어났다고 밝혔다. 핑은 12월에도 20~30%대의 매출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핑은 특히 크리스에프앤씨의 간판 브랜드로서 새로운 슬로건 'MAKE NEW WAVE'를 내걸고 젊고 감각적인 비주얼화보와 TV 광고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화에 나서고 있다.

 

브랜드의 헤리티지에 젊은 감각을 더한 매력적인 디자인 변화를 시도하여 기존의 남성 고객뿐만 아니라 여성과 젊은 층에도 어필하고 있다.

 

여성용 구스다운 점퍼는 은은한 광택이 감도는 소프트한 원단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컨셉을 적용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양한 소재, 컬러, 쉐입을 적용한 다른 아이템들도 골퍼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크리스에프앤씨 관계자는 "올 겨울 제품들을 통해 핑이 고급 골프웨어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프리미엄 아웃도어로 손색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소비자의 반응이 좋아 앞으로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핑은 지난해 108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올해도 겨울 상품 판매 호조로 지난해 수준의 매출은 물론 98년 브랜드 출시 이후 최고인 1100억원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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