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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 유통 · 의료

“중국 시장 정조준” 골든블랑, 차이나 푸드&드링크 페어 참가

청두서 브랜드 입지 강화...중국 내수 공략
고급 샴페인으로 세계시장 확장노력 지속

 

(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럭셔리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골든블랑(GoldenBlanc)이 중국 최대 주류 박람회인 ‘차이나 푸드&드링크 페어’에 참가하며 본격적인 중국 내수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25일부터 오늘(27일)까지 3일간 쓰촨성 청두시 서부엑스포시티에서 열리며, 올해로 112회를 맞았다.

 

1955년부터 시작된 이 박람회는 매년 100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1만여 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주류 행사로, 업계에서 ‘중국 시장 진출의 관문’으로 통한다.

 

골든블랑은 국제 주류 전시관 5홀에 부스를 설치하고 전 제품 시음과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중국 현지 파트너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수출입 상담과 유통 파트너십 구축에도 박차를 가했다.

 

골든블랑은 100% 프랑스산 와인 원액으로 제작되며, 브랜드 권리는 한국의 인터리커가 소유하고 있다.

 

인터리커는 국내 유일의 샴페인 브랜드 오너 기업으로, 현재 샴페인·크레망·스파클링 와인 등 3개 등급, 총 16개 품목을 보유 중이다.

 

가장 프리미엄 라인인 ‘골든블랑 빈티지 7스타’는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병당 1,499달러(약 219만 원)에 판매되며, 고급스러운 골드 메탈 패키지와 온도 반응 변색 라벨로 시각적 차별화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일반적인 숙성 기간(15개월)의 두 배 이상인 36개월 숙성을 통해 깊이 있는 풍미를 자랑한다.

 

출시 이후 골든블랑은 국내 백화점과 면세점을 비롯해 일본, 필리핀, 베트남, 중국 등 아시아 시장으로 수출 중이며, 최근에는 중국 해관총서 상품 등록도 완료하고 초도 수출도 진행된 상태다.

 

인터리커 차훈 대표는 “이번 박람회는 중국 진출의 시동을 거는 중요한 발판”이라며 “중국은 지역별 시장 특성이 다른 만큼, 성(省) 단위로 세분화해 최적의 파트너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터리커는 주류 수입사로는 드물게 자체 브랜드 및 글로벌 수출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오픈 챔피언십’ 공식 위스키 로크로몬드와 일본 교토·카이요 위스키의 제주 면세점 위탁 판매권도 확보했다.

 

모회사 드링크인터내셔널을 통해서는 페르노리카 그룹 소유 ‘임페리얼’ 위스키의 글로벌 총판권을 확보하며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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