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하나은행과 '출산장려 및 육아지원' 협약…적금 우대금리 [사진=롯데쇼핑]](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250727/art_17514081711196_ff4633.jpg)
(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롯데쇼핑은 2일 하나은행과 '임직원 대상 출산 및육아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쇼핑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세계 인구의 날'(7월11일)을 앞두고 출산 장려와 육아 지원을 위한 양사의 공감대에서 출발했다.
롯데쇼핑의 출산 예정이거나 미취학 아동 자녀를 둔 임직원은 하나은행의 적금 상품 가입 시 기본 금리에 추가 우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용 대출은 기존 롯데그룹 우대 금리에서 추가로 금리를 감면해 준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롯데쇼핑은 임직원이 안심하고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책을 지속해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임직원의 출산과 육아를 위한 든든한 동반자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쇼핑은 남성 의무 육아휴직, 예비아빠 태아검진 휴가, 아기소망 휴직, 돌봄 휴직을 비롯해 임산부 단축 근무 및 유연 근무, 어린이집 및 자녀 학자금 지원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