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5 (금)

  • 맑음동두천 -3.8℃
  • 맑음강릉 2.4℃
  • 맑음서울 -0.8℃
  • 맑음대전 -0.4℃
  • 맑음대구 2.6℃
  • 맑음울산 2.2℃
  • 맑음광주 2.0℃
  • 맑음부산 2.9℃
  • 맑음고창 -0.5℃
  • 맑음제주 6.3℃
  • 맑음강화 -3.9℃
  • 맑음보은 -2.6℃
  • 맑음금산 -2.3℃
  • 맑음강진군 1.4℃
  • 맑음경주시 -0.7℃
  • 맑음거제 0.8℃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만물상] 백화점, 실내 쇼핑족 위한 팝업스토어…수영복·모피 기획전도

(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이번 주 백화점들은 무더위를 피하려는 '실내 쇼핑족'을 위해 다양한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여름철 물놀이를 위한 수영복 기획전은 물론 겨울에 입을 모피를 사전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월드몰 1층에서는 오는 20일까지 '본투비가드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본투비가드너는 독특한 매력과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아프리카 식물을 소개하는 브랜드로 일반적인 식물원에서는 흔하게 볼 수 없는 희귀 식물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용꼬리'라는 애칭을 가진 '세로페기아 기키이'가 있다.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는 31일까지 '마크곤잘레스 X 펩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무더운 여름에 가볍게 입기 좋은 반소매 티셔츠와 슬리브리스부터 여름휴가에 들기 좋은 에코백까지 다양한 의류와 잡화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펩시콜라 1캔을 제공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엔젤키링, 펩시콜라보키링, 리유저블백, 펩시콜라보비치타월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무냐무냐는 유·아동 여름 내의를 다음 달 4일까지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세사, 코지네스트, 클레르하임, 닥스침구 등이 냉감 섬유를 활용한 이불과 패드를 오는 13일까지 20∼50% 할인한다.

 

오는 17일까지 강남점 8층에서 수영복 브랜드 '루프루프' 팝업스토어를 열고 수영복 할인과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남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는 나이키스윔, 배럴, 아레나, 크록스, 키로우 등 14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바캉스 연합 기획전'을 열고 수영복은 최대 70%, 여름철 슈즈는 최대 40% 각각 할인해 판매한다.

 

센텀시티 몰 2층에서는 레노마 수영복의 팝업스토어가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10층 토파즈홀에서 진도·근화·성진·동우모피 등 7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모피 프리오더전'을 진행한다.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한다. 압구정본점은 오는 13일까지 1층 '맥' 매장에서 '맥 썸머 메이크업 준비 할인' 프로모션 행사를 연다.

 

15만원 이상 구매 시 최초 판매가 대비 15% 할인한다. 무역센터점에서는 같은 기간 4층 팝업 행사장에서 프랑스 감성 가구 브랜드 '드비저리' 팝업이 열린다.

 

최초 판매가 대비 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이첸도르프 테이블웨어'를, 500만원 이상 구매 시 '쿠르셀 사이드 테이블'을 증정한다.

 

 

◇이마트 = 초복을 앞두고 신상품 중화 보양식 3종으로 '불도장 위드 이금기'와 '전가복 위드 이금기', '산라탕 위드 이금기'를 판매한다. 가격은 기존 중식당의 5분의 1 수준이지만, 맛과 가격 모두를 잡았다고 이마트는 선전한다. 레시피 개발에는 조선호텔 중식당 출신의 상품개발실 함동우 셰프가 참여해 '이금기' 굴소스를 활용했다. 이마트앱의 산지 직송 서비스인 '오더투홈'에서도 초복 먹거리를 할인한다. 삼계용 인삼, 삼계탕용 재료와 수육용 한우 통사태, 국내산 전복, 민물장어, 자연산 바다장어 등을 행사 카드로 전액 결제 시 최대 20% 할인한다.

 

◇홈플러스 = 오는 16일까지 '홈플 히트상품 위크' 행사를 한다. 오는 13일까지 캐나다산'보먹돼 BBQ 버라이어티 팩'을 1인 1팩 한정 50% 할인한다. 16일까지 보먹돼 삼겹살과 목심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40% 할인, 휘라 노르웨이 생연어는 7대 카드로 결제 시 40% 할인한다. 메가 히트 상품 '당당치킨 7종' 구매 시 치킨 무도 함께 증정한다. PB(자체브랜드) 심플러스 우유와 커피음료, 이춘삼 짜장라면, 이해봉 짬뽕라면도 초특가로 준비했다. 빈야드 와인 5종은 10년 전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 = 16일까지 여름 먹거리를 초저가로 구성한 '제철 한 상 기획전'을 선보인다. 13일까지 '상생 파프리카'를 행사 카드로 결제 시 690원 초특가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상생 복숭아와 성주 상생 참외, 미국산 체리, 산지뚝심 경산 와촌자두, 해풍 맞고 자란 찰옥수수 등을 특가에 내놓는다. 삼계탕용 영계(370g)는 4만수 한정으로 올해 최저가 수준인 2천500원 미만 가격으로 제공한다. 1인 최대 5마리까지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사이먼 =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인기 리빙 브랜드 '크로우캐년'(Crowcanyon) 팝업스토어를 열고 여름철 식탁을 채워주는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크로우캐년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실용적인 쓰임새로 집들이 선물과 신혼 소품 등으로 알려진 브랜드다. 정상 상품은 최대 30% 할인하고, 스틴슨 라인에서 3개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한다.

 

◇롯데온 = 오는 21일까지 '당신의 결심을 도와줄 홈트용품대전'을 한다. 필라테스·헬스 등 다양한 홈트레이닝 용품을 특가에 선보이며 브랜드별 10% 즉시 할인과 20% 쿠폰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이고진 LPX105 실내 자전거 헬스 사이클', '숀리 에어 스텝퍼 천국의계단 계단 오르기 실내 걷기 가정용 홈트 유산소 운동 조이 스텝밀'이 있다.

 

◇11번가 = 패션 버티컬 서비스 '#오오티디(OOTD)'가 무더위에도 패션만은 놓칠 수 없는 20·30 여성 고객층을 겨냥해 '한여름 핫걸 스타일링' 기획전을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꼼파뇨와 제너럴아이디어, 플루크, 엔피스튜디오 등 패션 브랜드와 소호몰이 참여한다. 크롭 반소매 재킷과 쉬폰 레이어링 원피스, 버뮤다 팬츠, 쿨 데님 팬츠 등 여름 패션 의류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래시가드와 모노키니 수영복, 비치 쇼츠를 비롯해 해변에서 입기 좋은 원피스 등도 준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문가 코너

더보기



[이명구 관세청장의 행정노트] 낚시와 K-관세행정
(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
[초대석] 세무법인 와이즈앤택스 최시헌 회장, 김선명 대표 "변화 앞에서 흔들리지 않는 최고의 세무서비스"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사진=이학명 기자) 지난 2023년에 이어 2025년에 치러진 한국세무사회 제33대와 제34대 임원 선거에서 부회장으로 선출돼 3년째 주요 회직을 수행해 온 최시헌 부회장과 김선명 부회장이 올해 1월 세무법인 와이즈앤택스를 설립하고 최고의 세무 컨설팅과 세무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꿈을 안고 본격 출범한 지 1년 가까이 됐다. 대구지방국세청장으로 국세공무원을 마감한 최시헌 세무사가 회장직을 맡았고, 세무 고시 출신의 김선명 세무사는 대표세무사로서 법인을 이끌고 있다. 여기에 김준성, 김민식, 박정준, 민규태 세무사 등 4명의 젊은 세무사가 합류해 분당 본점과 분당 서현, 경기 광주, 서울 용산 등을 거점으로 하여 활발한 업무를 전개하고 있다. 낙엽이 거리를 뒤덮고 있던 11월 중순, 분당 본점에서 최시헌 부회장과 김선명 세무사를 만나 와이즈앤택스의 설립 과정을 돌아보고, 향후 법인을 어떻게 이끌어 갈 예정인지 알아봤다. Q. 우선 성공적인 법인 설립을 축하합니다. 올해 1월 각자 활동하시던 세무사사무소를 합쳐서 새로운 세무법인을 설립하셨는데요. 어떤 계기가 있었습니까? (최시헌 회장) 저는 20년 연말 대구지방국세청장을 끝으로 공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