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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광모 LG그룹 회장 "구성원 생각·행동 바꿀 혁신의 시작은 '선택과 집중'"

고객 마음에 닿을 핵심가치 선정과 기술 패러다임 전환 대응 위한 혁신 주문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 영상을 통해 국내외 그룹 구성원들에게 선택과 집중을 통한 혁신을 주문했다.

 

또한 구광모 회장은 이 과정에서 고객 마음에 닿을 수 있는 하나의 핵심가치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22일 LG그룹에 따르면 이날 구광모 회장은 국내외 LG 구성원에게 이메일로 ‘2026년 신년사 영상’을 보내 이같은 뜻을 밝혔다.

 

구광모 회장은 “우리는 LG 없이는 상상할 수 없는 미래를 꿈꾸고 이를 현실로 만들며 한 발씩 앞으로 나아가고 있지만 우리 노력 못지않게 세상의 변화도 더 빨라지고 있다”며 “기술의 패러다임과 경쟁의 룰은 바뀌고 고객의 기대는 더욱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성공방식을 넘어 새로운 혁신으로 도약해야만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혁신은 오늘의 고객 삶을 개선하는 것을 넘어 미래 고객에게 필요한 가치를 만들어내는 일”이라며 “‘선택과 집중’이 구성원들의 생각과 행동을 바꿀 혁신의 시작”이라고 덧붙였다.

 

구광모 회장은 고객을 위한 핵심가치 선정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먼저 고객 마음에 닿을 하나의 핵심가치를 선택해야 한다”며 “핵심가치를 명확히 할 때 비로소 혁신의 방향성을 세우고 힘을 모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택한 그곳에 남들이 불가능하다고 여기는 수준까지 파고들어야 한다”며 “그 치열한 집중이야말로 고객이 ‘정말 다르다’고 느끼는 경험을 만들고 세상의 눈높이를 바꾸는 탁월한 가치를 완성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는 지금 새로운 미래가 열리는 변곡점에 서 있으며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것은 우리의 몫이자 기회”라면서 “10년 후 고객을 미소 짓게 할 가치를 선택하고 여기에 우리의 오늘을 온전히 집중하는 혁신이야말로 LG가 가장 잘 해낼 수 있는 일”이라며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구광모 회장은 올해 초 ABC(AI·Bio·Clean-tech, 인공지능·바이오·클린테크) 전략을 핵심 전략으로 내세운 바 있다.

 

ABC전략은 우선 LG를 ‘AI 기업’으로의 전환을 추진하는데 이때 단순 기술 도입을 넘어 그룹 전체의 제조·연구·서비스 역량을 한 단계 상승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LG화학의 생명과학(Bio) 부문을 중심으로 혁신 신약과 차세대 치료제 시장을 공략하고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흐름에 맞춰 LG에너지솔루션의 폐배터리 재활용 등을 통해 친환경 기술(Clean-tech)을 발전시켜 에너지·소재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꾼다는 전략이다.

 

구광모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혁신을 강조한 만큼 내년에는 기존 ABC 전략을 보다 강화하면서 향후 기술 변화에 적극 대응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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