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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라이나생명과 손잡고 보험·헬스케어에 AI 접목

기가지니 활용 헬스케어 서비스·인공지능 콜센터 솔루션 등 고객 편의 극대화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KT가 라이나생명과 손잡고 보험·헬스케어 서비스에 인공지능(AI)을 접목한다.

 

KT는 라이나생명과 19일 서울 종로구 라이나생명 본사에서 ‘헬스케어 사업 강화 및 디지털 기반 사업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구현모 KT 경영기획부문장과 벤자민 홍 라이나생명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T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라이나생명에서 추진하고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 다양화와 간편 보험 관리 서비스 개발을 도울 예정이다. 또 인공지능 기반의 콜센터 업무혁신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KT의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GiGA Genie)’가 라이나생명에서 추진하고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와 접목돼 고객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 치아 건강 관리, 어려운 의학 용어 풀이, 보험금 청구 서류 안내 등의 서비스가 제공 가능할 전망이다.

 

아울러 KT는 라이나생명의 콜센터에 고객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술, 주제와 핵심어를 자동으로 분류하는 기술 등을 포함한 인공지능 콜센터 솔루션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 기술을 통해 라이나생명은 고객 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실시간 분석할 수 있으며 계약 갱신 및 상품 추천 등 차별화된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이밖에도 KT는 ICT 신기술을 통해 AI, 5G, IoT, 차세대 미디어 등의 분야에서도 라이나생명과 함께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구현모 KT 경영기획부문장은 “KT와 라이나생명이 ICT와 보험이라는 이종 업종간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및 보험 분야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혁신을 선도할 것”이라며 “KT의 앞선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라이나생명의 디지털 혁신을 함께 이뤄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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