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신한은행이 29일 공인인증서와 어플리케이션 없이도 간편하게 대출 심사를 받을 수 있는 ‘신한 通(통) Quick 대출심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 通 Quick 대출심사’는 고객들이 신한은행의 모바일 웹뱅킹 ‘신한 通’을 통해 대출 가능 한도와 예상금리, 신용대출 최적 상품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다. 본인 명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직장명과 연소득 등의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조회 가능하다.
정보 입력부터 결과 확인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단 1분 이내며 결과 조회 후 대출 약정을 원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쏠(SOL)’ 앱으로 연결돼 편리하게 대출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인해 기존 거래가 없는 고객들도 대출 관련 업무를 처음부터 끝까지 모바일을 통해 처리하고 창구와 동일한 ‘One-Stop’ 대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신한은행은 동시에 대출 서비스의 디지털화를 위해 ‘대출 만기 연장 서류 모바일 제출’ 서비스도 시작했다. 앞으로 대출 만기 연장 서류 제출이 필요한 고객들은 전용 URL을 SMS로 전송받은 후 관련 서류를 휴대폰으로 촬영·전송해 대출 만기를 연장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고객 중심으로 금융 서비스를 재정립하고 있다”며 “그 일환으로 ‘신한 通 Quick 대출심사’와 ‘대출 만기 연장 서류 모바일 제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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